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과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발굴해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양 기관은 ▲장애인 고용 컨설팅센터와 협업을 통한 은행 내 직무 발굴 ▲맞춤 훈련센터와 연계한 사전 직무 교육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등 장애인 고용 확대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사회적약자의 경제적 독립지원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장애인, 다문화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영업점 업무를 수행하는 ‘ESG 동반성장’ 부문을 신설해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영업점 업무 이외에도 은행 내에서 장애인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를 자체 발굴하는 등 장애인 직접채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업계 대표 기업인 KB국민은행이 장애인 고용에 앞장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공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금융권의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장애인 일자리 증진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공단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장애인 고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종이통장 줄이기 기부캠페인'
- '은행-보험 외화채권 첫 대차'…KB국민은행, 신한라이프와 외화증권대차계약
- 국민은행 등 4대은행 LCR, 100% 미달…"은행채 발행확대·여전채 구축 주의보"
- KB국민은행, Z세대 스마트한 금융의 시작 '리브 Next' 광고 영상 공개
- KB국민은행, 서울시와 손잡고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개최
- KB국민·신한은행, 경기 양주·경북 영주에 공동 점포
- KB국민은행,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실시
- KB국민은행, 'AI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
- KB국민은행,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 KB국민은행, 제3기 ‘소비자 권익강화 자문위원회’ 출범
김현동 기자
citizenhenri@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