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선도기업들, 대규모 채용경쟁 '활활'
전문 인력 영입으로 성장 동력 마련할 계획
[더블유스타트업 한동현 기자] 올 하반기 채용의 문이 활짝 열렸다. 이번 하반기 채용 시장을 달구는 기업은 업계 생태계를 이끌며 각 분야별 혁신을 이루는 곳들이다. 갈수록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물결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미래 산업을 주도할 핵심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채용 기회를 알아보자.
◆“디지털헬스 시장 함께 만들어요”
디지털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의료 시장 고도화를 리딩할 전문 인재 모집을 위해 최근 하반기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 채용은 올 하반기 및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화될 각 사업 단위별 확장을 앞두고 기획됐다. 채용인원은 50명 규모다.
모집부문은 ▲개발(웹‧서버, 안드로이드‧IOS, 웹‧프론트, 퍼블리셔, 데이터 분석, QA) ▲서비스기획 ▲보안 ▲R&D ▲CS 운영 ▲디자인 ▲인사‧총무 등 10개 분야다. 프로젝트 매니저(PM) 및 프로덕트 오너(PO)급 인재를 중심으로 플랫폼 및 데이터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거나 헬스케어 및 의료시스템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영입할 예정이다. 채용전형은 서류 심사 후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당근마켓, 하이퍼로컬 산업 개척할 인재 모집
당근마켓은 올 연말까지 핵심 인재들을 추가 채용해 현재의 240여명 규모를 연내 300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개발, 디자인, 마케팅, 머신러닝, 데이터, 해외산업 등 전 부문으로 당근마켓 홈페이지 내 체용 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개발 친화적 문화, 자율적 업무 방식과 열린 소통 문화 등으로 구직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당근마켓은 성장 기류를 타고 최근 1년간 3배 이상 조직 규모가 확대되는 등 인재들이 빠르게 모여들고 있다.
◆알스퀘어, 하반기 100명 채용 나선다
프롭테크 기업 알스퀘어는 올 하반기 대규모 신입, 경력 공개 채용에 나선다. 알스퀘어는 연말까지 IT와 부동산, 인테리어 등 총 27개 부문에 걸쳐 100명 이상 프롭테크 핵심 인재를 모집할 방침이다. 현재 구성원은 약 360명으로 서울 강남과 중구에 총 3개 오피스를 운영 중이다.
알스퀘어는 이번 공채를 통해 ▲매입매각 중개‧임대차 중개‧정보수집‧데이터분석 등을 다루는 부동산 관련 6개 분야 ▲설계와 공사‧마케팅‧가 구영업‧리모델링 등을 담당하는 인테리어 8개 분야 ▲비스기획을 비롯해 사용자경험(UX) 디자인‧프론트엔드‧백엔드 등 IT 관련 13개 분야에 대해 채용을 진행한다. 알스퀘어 하반기 공채는 ‘알스퀘어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메쉬코리아 ‘부릉’도 하반기 공채 시작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도 공개 채용에 나섰다. 이번 공채는 부릉이 제공하는 디지털 물류 시스템과 IT 솔루션 서비스를 함께 구축해 나갈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덕트 오너 3개 직군에서 21개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 메쉬코리아는 우수 인재들의 적극적 지원을 유도하기 위해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엔지니어링과 데이터 사이언스 직군의 시니어급 최종 합격자에 5000만원에 달하는 사이닝 보너스 또는 1억원 상당의 스톡옵션을 지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