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조회수 1300만 회 이상의 급성장
브랜드 협력으로 신규 매출 채널 창출

태그히어x처갓집 양념치킨/사진=티엠알파운더스
태그히어x처갓집 양념치킨/사진=티엠알파운더스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외식업 주문·결제 솔루션 ‘태그히어(TagHere)’를 운영하는 ㈜티엠알파운더스가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 양념치킨과 대형 브랜드 광고 제휴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태그히어 솔루션이 결제·주문을 넘어 브랜드 협력과 마케팅 영역으로 확장되는 중요한 이정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태그히어는 2023년 10월 런칭 이후 1년 반 만에 연간 거래액 1,400억 원, 누적 조회수 1,3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이번 제휴로 태그히어는 전국적인 대형 프랜차이즈와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이를 통해 매장에서 발생하는 주문·결제 흐름을 제휴 브랜드의 실제 매출로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게 됐다.

가맹점주에게도 실질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브랜드 제휴를 통한 할인 쿠폰 등이 태그히어 제휴 매장에서만 제공되기 때문에, 신규 고객 유입과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태그히어 운영사 티엠알파운더스 김영호 대표는 “처갓집 양념치킨과의 광고 제휴는 대형 치킨 프랜차이즈와의 첫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편의점, 치킨, 피자, 커피 등 다양한 업종·카테고리의 브랜드 광고를 유치해, 태그히어를 이용하는 손님과 가맹점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그히어는 처갓집 양념치킨과의 광고 제휴를 기념해 9,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처갓집 양념치킨 메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태그히어 첫 주문 할인 5,000원 쿠폰과 및 4,000원 주문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티엠알파운더스는 스마트오더 솔루션 ‘태그히어(TAG HERE)’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주문과 결제 과정을 혁신하고 있는 테크 스타트업이다.

앱 설치 없이 NFC/QR 기반으로 주문·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테이블오더 기술을 기반으로, 매장 브랜딩, 언어 번역, 품절 자동화 등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