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클래스 Certified’ 공식 인증 최초 도입…지식 콘텐츠의 신뢰와 영향력 상징 
AI로 촉발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본격 확장기에 성공적인 솔루션 제공할 것 

2025 상반기 라이브클래스 어워즈/사진=퓨쳐스콜레
2025 상반기 라이브클래스 어워즈/사진=퓨쳐스콜레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지식 크리에이터를 위한 비즈니스 솔루션 라이브클래스(LiveKlass)를 제공하고 있는 퓨쳐스콜레는 ‘2025 상반기 라이브클래스 어워즈(LiveKlass Awards)’ 수상자를 지난 24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이브클래스 어워즈는 지식 콘텐츠의 다양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됐다. 

2025 상반기 라이브클래스 어워즈는 ‘성과’, ‘신뢰’,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라이브클래스에서 가장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지식 크리에이터를 선정했다. 

이번 어워즈에서는 총 10개 분야에서 수상자가 선정됐다. 각 분야는 ▲올해의 클래스, ▲올해의 커넥트, ▲올해의 체인지 메이커, ▲올해의 임팩트, ▲올해의 라이징스타, ▲엑스퍼트상, ▲혁신상, ▲챌린지상, ▲엔터프리너상, ▲고객만족상으로 구성돼 있다.

각 분야의 수상자는 올해의 클래스 ‘크리투스(Creatus)’, 올해의 커넥트 수상자  ‘레벨업메이트(LevelUpMate)’, 올해의 체인지 메이커 ‘오픽.com’, 올해의 임팩트 ‘생각하는 기계안전’, 올해의 라이징스타 ‘나의 반영구 선생님, 뷰티처’, 엑스퍼트상 ‘올인원에듀’, 혁신상 ‘당신의 마지막 파이썬 자동화’, 챌린지상 ‘로비앙랜드’, 엔터프리너상 ‘페이션트 퍼널’, 고객만족상 ‘토핑토퍼’ 이상 10명이다. 

분야별 어워드에 수상한 크리에이터에게는 ‘라이브클래스 Certified’ 공식 인증 뱃지가 수여된다. ‘라이브클래스 Certified’는 콘텐츠의 전문성, 학습자와의 신뢰, 시장 내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되는 공식 인증으로 단순 인기 경쟁이 아니라, 콘텐츠를 통해 실제 학습자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든 크리에이터에게 부여되는 플랫폼의 신뢰 보증서다. 또한 수강생에게는 신뢰의 기준이자, 크리에이터에게는 경력과 수익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5 상반기 라이브클래스 어워즈(LiveKlass Awards) 수상 내역은 라이브클래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상식은 라이브클래스 유튜브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라이브클래스는 모든 지식 창작자가 비즈니스와 커리어를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어워드에 수상한 크리에이터들의 스토리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퓨쳐스콜레 신철헌 대표는 “지식 창작자 생태계의 미래를 선도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진정성 있는 콘텐츠와 학습 경험을 만들어낸 창작자를 선정하는 어워드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AI로 더욱 촉발되고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본격적 확장기에 크리에이터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퓨쳐스콜레(FutureScholé)는 2018년 설립된 지식 비즈니스 스타트업으로 지식 창작자와 학습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라이브클래스(LiveKlass)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클래스는 현재까지 9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2만 7000명 이상의 지식 크리에이터를 확보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오고 있다. 

국민강사 김미경 대표를 비롯해 수십만명 이상 팔로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들이 라이브클래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구독자 1만명 내외인 크리에이터들도 월 1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내는 사례가 늘고 있다. 

퓨쳐스콜레는 올해 5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으며 누적 투자금은 80억원을 넘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