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부터 커머스까지, 사업 전반에 안전보건 체계 적용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프리미엄 아파트 리모델링 전문기업 아파트멘터리가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하기 위해 제정된 국제표준으로 사업장 내에서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에 부여된다.
아파트멘터리는 국제표준에 따라 다양한 사업 영역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구축해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범위는 인테리어 시공, 인테리어 디자인 자문 서비스, 가구·침구 도소매, 전자상거래 사업 전반에 적용된다.
아파트멘터리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국제표준을 준수하며 위험 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작업장 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김준영 아파트멘터리 대표는 "ISO 45001 인증을 통해 아파트멘터리의 안전보건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파트멘터리는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표적인 정보비대칭의 ‘공급자 중심’인 전통적인 인테리어 시장을 투명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혁신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3년 사무 공간의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피스멘터리’를 새롭게 런칭하였으며 인테리어 자재나 패브릭, 베딩과 같은 총 7개의 자체 PB 브랜드를 보유하며 프리미엄 리빙브랜드 유니버스를 구축해가고 있다.
2022년 시리즈C 단계까지 총 580억원을 투자 받았으며 주요 투자사로는 SBVA, 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삼성벤처투자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