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국내 최초 상장 수소 테마형 상장지수펀드(ETF)인 KB자산운용의 ‘RISE 수소경제테마 ETF’가 뛰어난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26일 KB운용은 전날 기준 해당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과 6개월 수익률이 각각 32.37%, 15.68%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각국의 친환경 정책 강화와 더불어 수소 관련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동반 상승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RISE 수소경제테마 ETF는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인 수소 밸류체인의 핵심 국내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으로 수소의 생산과 저장, 유통, 발전설비, 수소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주요 구성 종목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22.97%), 현대모비스(13.11%), POSCO홀딩스(13.00%), 두산에너빌리티(12.88%), 현대차(11.68%) 등이다.

이들 기업은 수소경제와 방위산업, 원전, 친환경에너지 등의 산업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수진 KB자산운용 ETF상품마케팅실장은 “RISE 수소경제테마 ETF는 수소경제, 방위산업과 원전, 친환경에너지 등 교차 테마에서 주도적인 기업들로 구성해 장기 성장성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테마형 상품을 지속 출시해 투자자들에게 차별화된 투자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