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FinOps Foundation 인증 FinOps 플랫폼 기업이자 AI 기반 Hybrid CMP 기업'주목'

옵스나우가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AWS 유니콘데이 2025’에 참여했다/사진=옵스나우
옵스나우가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AWS 유니콘데이 2025’에 참여했다/사진=옵스나우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AI 기반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전문 기업 옵스나우(OpsNow)는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개최한 ‘AWS 유니콘 데이(Unicorn Day) 2025’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AWS 유니콘 데이는 AWS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과 성장을 이룬 국내 스타트업들이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옵스나우는 행사에서 국내 최초로 FinOps Foundation의 공식 인증을 획득한 검증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솔루션 ‘FinOps’를 비롯해 AI 기반의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선보이며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및 스타트업과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비용 최적화와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AI 기반 클라우드 관리 전략을 강조하며 B2B SaaS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박승우 옵스나우 대표는 "FinOps Foundation의 인증은 옵스나우의 기술력이 글로벌 표준을 충족하며 높은 신뢰도를 확보했음을 의미한다"며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FinOps 솔루션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기업뿐만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들이 클라우드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옵스나우는 국내 최초로 SaaS형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을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3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지원하며 클라우드 운영 및 비용 최적화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핀옵스 파운데이션의 ‘핀옵스 인증 플랫폼’ 지위를 획득하며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앞으로 옵스나우는 ‘옵스나우 프라임’을 중심으로 설치형 CMP 시장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며 B2B SaaS 및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