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글로벌 풀필먼트 및 미국 도소매 유통 전문 기업 아크위드글로벌(ARK with Global)과 글로벌 이커머스 및 마케팅 전문 기업 에이든랩(Aiden Lab)은 지난 2월 미국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공동개발 및 유통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아크사는 미국 대형 리테일 체인인 미니소(MINISO)와 드러그스토어 CVS 등의 공식 벤더사로, 국내 굴지의 엔터기업의 미국 풀필먼트 서비스를 비롯, 한국 1위 허니버터아몬드 바프 (HBAF)의 미국 도소매 유통 등 다양한 유통, 풀필먼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급성장하는 미국 리테일 트렌드에 맞춘 K-Brand 개발과 함께 유명 IP기반 제품을 미국 시장에 공동으로 런칭할 예정이다.
특히 제조, 소싱부터 글로벌 풀필먼트 및 유통까지, ‘올인원 벨류체인’ 전략을 통해 미국시장을 신속하게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크사의 데이비스(DAVIS) 디렉터는 이번 협약과 관련해 "K-뷰티의 미국 시장 성과는 이제 막 시작에 불과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가성비 높은 스킨케어 및 색조 K-Beauty를 적극적으로 요청하고 있다.아크위드글로벌은 에이든랩과 함께 트럼프 시대에서도 통할 수 있는 K- Brand를 공동 개발하고 특히 가능성 있는 인디브랜드를 적극발굴하여 미국 시장에서 강력한 유통을 전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아크위드글로벌은 미국 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현지 시장 확장 전략을 맡고, 에이든랩은 우수한 제품 공급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미국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K-뷰티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이든랩은 2020년 12월 국내외 AI 전문가, 이커머스 및 마케팅 전문가가 모여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2021년 11월 매쉬업엔젤스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