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이벤트 생성·운영 가능한 ‘디프로모션’ 연동
룰렛, 래플, 퀴즈…다양한 이벤트로 고객 흥미 유발해 회원 전환까지
자사몰 회원 데이터 활용해 맞춤형 마케팅 효과 극대화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온라인 이벤트 제작 서비스 '디프로모션'을 연동해 자사몰 운영 브랜드의 이벤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임웹은 브랜드 오너가 전문적인 기술 지식 없이도 웹사이트와 자사몰을 쉽게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마케팅·결제·물류 등 온라인 사업 운영 시 필요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부가 서비스 연동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연동한 디프로모션은 고객 참여와 회원 전환을 돕는 이벤트 마케팅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룰렛, 스크래치, 틀린그림찾기, 퀴즈, 래플(추첨) 등 다양한 유형의 템플릿을 제공해 클릭 몇 번으로 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당첨자 선정과 리워드 지급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가 가능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디프로모션 연동으로 아임웹 고객사는 기획 및 제작에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빠르게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회원별 응모 조건 설정, 적립금 사용 및 적립 등 자사몰 회원 데이터를 이벤트 운영에 활용할 수 있어 브랜드 맞춤형 이벤트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재접속 횟수, 참여 횟수 등 이벤트 참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통해 효율적으로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할 수 있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과 관계 구축은 자사몰 성장의 핵심 요소다. 디프로모션과의 연동으로 아임웹 고객사들이 고품질의 이벤트로 잠재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회원으로까지 전환해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사몰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동해 고객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임웹은 편리한 웹사이트 제작 및 커머스 운영 환경을 제공해 누적 80만개 이상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편리한 주문 관리 시스템과 광고·CRM 등 손쉬운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사업 확장에 필요한 부가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연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사들의 누적 거래액이 5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아임웹은 누구나 자신만의 정체성과 아이디어를 담은 브랜드를 시작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환경을 지원하는 ‘브랜드 빌더’다.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 △노코드 지원 △온라인 광고 및 CRM 기능 등을 통해 1인 셀러, 온라인 사업자, 소상공인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막대한 개발 비용 및 인력을 들이지 않고도 자신만의 웹사이트 혹은 D2C 커머스 사이트를 쉽고 안정적으로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예기획사 '안테나', ‘노티드’, ‘인생네컷’ 등 대중에 알려진 브랜드부터 ‘태화농수산’, ‘플리츠마마’ 등 브랜드만의 철학이 담긴 D2C 몰까지 현재까지 80만개 이상 브랜드가 아임웹을 통해 만들어졌다. 2024년 10월 아임웹 고객 브랜드의 누적 거래액은 5조원을 넘어섰다.
아임웹은 고객 브랜드가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널리 퍼트리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4년 브랜드 빌더로 리브랜딩했다. 브랜드 시작 과정에서 만나는 디자인 장벽부터 성장에 필요한 판매, 광고 등 다양한 기술·정보의 장벽을 허무는 환경을 조성해 브랜드 성장의 A to Z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임웹은 2021년 9월 알토스 벤처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