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 서비스 정식 출시
12월 31일까지 스타터 크리에이터 30명 모집, 1년간 수수료 무료 혜택 제공
맞춤형 멤버십 플랜 설계부터 커뮤니티 개설까지 전폭 지원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 /사진=마플코퍼레이션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 /사진=마플코퍼레이션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마플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MarppleShop)'이 2025년 3월 출시 예정인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의 스타터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마플샵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크리에이터 멤버십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경험하고 함께 발전시켜 나갈 ‘멤버십 스타터’ 3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1년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비롯해 맞춤형 멤버십 플랜 설계와 커뮤니티 개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은 크리에이터가 매월 정기구독이 가능한 멤버십 플랜을 직접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다.

▲ 멤버십 전용 한정판 상품 ▲ 디지털 콘텐츠 ▲ 커미션 작업 ▲ 후원 기능 ▲ 전용 커뮤니티 기능 등을 통해 팬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특히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은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커머스 기능과 다양한 팬 소통 기능이 결합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는 유니크한 상품, 전자책, 팬미팅 응모권, 스페셜 앨범, 특별 감사 선물, 주 1회 일상 편지 등 개성이 담긴 다양한 혜택을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기존 마플샵의 커머스 기능에 커뮤니티 요소를 더해 팬덤을 강화할 수 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별 등급 설정, 다이렉트 메시지 등 다양한 소통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멤버십 가격 또한 크리에이터가 직접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월 2,900원의 구독료를 기준으로 500명의 구독자를 확보할 경우, 월 145만 원, 연간 1700만 원의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크리에이터는 지속 가능한 창작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마플코퍼레이션 박혜윤 대표는 "크리에이터 멤버십은 단순한 수익 창출을 넘어 팬들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창작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크리에이터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마플샵 크리에이터 멤버십'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마플샵 공식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  

한편 마플샵은 현재 약 8만 3000개 이상의 크리에이터 샵이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으로, 유튜브 상품 기능의 공식 플랫폼 파트너로 지정돼 채널과 브랜드가 쇼핑 연동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누적 거래액은 700억 원을 돌파했으며, 연간 거래 건수는 전년 대비 100% 성장한 187만 건을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