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에서 관계부처 합동 박람회 성료
스포츠웨어 등 유망 소비재 분야 30개사 지원
[이슈앤비즈 배대은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4 인도네시아 K-박람회(K-EXPO INDONESIA 2024)’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KOTRA, 한국콘텐츠진흥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KSPO) 등 7개 기관이 합동으로 추진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기업 총 86개사가 참가했다.
KOTRA는 성장하는 인도네시아 스포츠웨어 시장을 겨냥해 KSPO와의 협력으로 국내 스포츠용품 기업의 진출을 지원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따라 이번 행사에는 한국의 최신 스포츠용품 및 IT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동체험존이 구성됐다.
또 전문무역상사 참가를 통해 유망 중소기업 제품의 동반 진출을 지원했다.
지난 16일부터 양일간 자카르타 컨벤션 센터에는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등 한류 콘텐츠와 다양한 K푸드를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전시체험관이 운영됐다.
지난 16일 저녁에는 관객 4000여명이 참석해 한국 K팝 아티스트 에스에프나인(SF9), 에일리(Ailee)등 총 4팀의 무대 공연을 관람하기도 했다.
이장희 KOTRA 자카르타 무역관장은 “한류 인기가 높은 인도네시아에서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K-박람회를 개최해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KOTRA는 정부·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한류의 파급효과가 우리 소비재 수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한국무역협회 등 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마련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