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일까지 한국투자증권 계좌 신규 개설 후 상품 가입 시 현금 1만원 지급
다양한 상품 선택지 보유…11개의 해외 주식형 및 EMP 상품

/사진=콴텍
/사진=콴텍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AI자동투자 콴텍은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를 오픈하고,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콴텍은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도입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마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고객은 콴텍 앱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콴텍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까지 한국투자증권과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콴텍 앱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신규 개설 후 콴텍의 해외 주식 및 ETF 투자일임 상품에 투자원금 200만 원 이상 가입하고 1개월 이상 운용을 유지한 고객에게 현금 1만원을 제공한다.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자동 응모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콴텍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콴텍은 11개의 해외 주식형 및 EMP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은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수익률에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센터에 따르면 ‘콴텍 Q-Balance 해외주식 2호’ 알고리즘은 24%(2024년 8월 13일 기준)의 2년 수익률을 기록했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한국투자증권 서비스 오픈 시점에 맞춰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콴텍 상품을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콴텍은 자체 개발한 초개인화 자산관리 솔루션 ‘큐엔진(Q-Engine)’을 주축으로 고객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큐엔진의 핵심 모듈 중 하나인 위험관리 모듈 ‘큐엑스(Q-X)’는 24시간 모니터링으로 시장 리스크에 발 빠르게 대응해 고객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콴텍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최다 알고리즘 등록 기업으로, 까다로운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를 통과한 91개의 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다.

 ‘큐엔진’을 기반으로 국내/해외 주식형 및 EMP 등 다양한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2024년 2분기 기준 6개월, 3개월 운용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