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디오비스튜디오 로고
/사진 = 디오비스튜디오 로고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스타트업 디오비스튜디오가 인공지능(AI) 기반의 혁신적인 기술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일 판별기를 이용한 인공지능 기반의 휴먼 인터랙션 생성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최근 등록했다고 밝힌 디오비스튜디오는 AI 기술을 활용해 가상 얼굴 및 버추얼 휴먼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으로 다양한 업계에 제공해 온 기업이다.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KB라이프생명보험의 '라이프를 나름답게' 캠페인에 기술을 제공한 사례가 있으며, 이 캠페인은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민병준 디오비스튜디오 이사는 "이번 특허 취득은 우리 기술의 혁신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실감 나는 버추얼 휴먼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디오비스튜디오의 특허 등록을 진행한 특허법인 이노뱅크의 김태훈 변리사는 "디오비스튜디오의 이번 특허는 AI 기술의 첨단을 보여주는 혁신적인 사례다. 특히 스타일 판별기를 이용한 인공지능 기반의 버츄얼 휴먼 인터랙션 생성 기술은 기존의 AI 모델들과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이번 특허 취득으로 디오비스튜디오는 AI 기반 버추얼 휴먼 기술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특허 기술이 향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