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서빙로봇 고객, 제품 반납 시 브이디컴퍼니 서빙로봇 최대 60% 할인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국내 1위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는 소상공인들이 브이디컴퍼니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매장을 더 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서빙로봇 보상판매 ‘스마트 체인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 체인지는 기존 서빙 로봇을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보상 판매 프로그램이다. 8월 한 달간 제조사와 브랜드에 상관없이 사용 중인 서빙로봇을 반납하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수가 많은 스마트폰이나 신규 고객 유치가 중요한 렌탈업계에서 주로 활용하는 방식으로, 서빙로봇 업계에서 이러한 보상판매 프로그램이 실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보상판매 제품은 △브이디컴퍼니의 검증된 스탠다드 서빙로봇 ‘푸두봇’ △안정성 및 주행성이 향상된 ‘푸두봇 프로’ △프리미엄 서빙로봇 ‘벨라봇’ △전면에 탑재된 18.5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광고 판촉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스마트 서빙로봇 ‘케티봇’ 등 4종이며 39개월 반납형 로봇에 한정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 체인지를 이용해 신규 서빙로봇을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468만 원 상당의 A/S 토탈 케어(출동비, 소모품비 지원)를 제공하며 브이디컴퍼니가 기존 로봇을 무료로 수거해 간다.
한편, 브이디컴퍼니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빙로봇 최저가 혜택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보상판매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푸두봇을 업계 최저가인 월 24만 9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혹시 모를 폐업 시 조건 없이 서빙로봇의 잔여 할부금 및 위약금을 면제받는 ‘리턴프리 프로그램’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푸두봇 계약 시 브이디컴퍼니 테이블오더 ‘브이디메뉴’를 수량 제한 없이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는 “많은 사장님이 서빙로봇 업력 1위인 브이디컴퍼니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매장을 더욱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 보상판매를 진행하게 됐다”며 “신규 고객들에게도 서빙로봇을 도입할 수 있도록 최저가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누구나 부담 없이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서빙로봇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혜택을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창업 이래 5년간 국내 서빙로봇 공급 실적 1위 자리를 지켜왔으며, AI와 로봇 중심의 디지털 전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9년 국내에 서빙로봇을 처음으로 선보인 후 2022년 AI 레스토랑 솔루션 ‘서빙로봇 2.0’과 ‘브이디메뉴’, ‘브이디포스’ 중심의 레스토랑 통합 관리 솔루션 ‘브이디솔루션’을 출시했다. 이어 2023년 청소로봇 ‘클리버’, 2024년 층간 배송로봇 ‘플래시봇’ 등 산업을 넘나드는 다양한 서비스로봇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 가치를 인정받아 2023년 대한민국 서빙로봇과 테이블오더 기업 최초로 ‘대한민국 식품대전’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2024년에는 포브스코리아가 주관한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에서 서빙로봇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