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로켓그로스에 관심 갖는 판매자를 위해 전용 웹사이트를 신규 개설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로켓그로스에 관심 갖는 판매자를 위해 전용 웹사이트를 신규 개설했다. /사진=쿠팡 제공

[이슈앤비즈 조아라 기자] 쿠팡은 로켓그로스에 관심 갖는 판매자를 위해 전용 웹사이트를 신규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판매자들은 이곳에서 로켓그로스 서비스 전반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판매자들에게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쿠팡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와 함께 지난해 3월 론칭한 로켓그로스는 중소상공인들이 상품 입고만 하면 이후의 보관·포장·재고관리·배송·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에는 로켓그로스 시스템과 등록 방법 등이 보기 쉽게 정리돼 있다.

특히 셀러들이 사전에 예산을 계획하고 정비할 수 있도록 '요금 안내'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했다. 해당 페이지에서 판매 수수료와 입출고·배송 요금, 물류센터 보관 요금 등 기타 상세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다양한 판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판매자 교육센터' 페이지도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초보 판매자를 위한 단계별 가이드 및 전문가 팁부터 교육 자료, 비디오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다.

오는 18일에는 '로켓그로스 셀러 웨비나'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웨비나에서는 상품 등록과 입고 방법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웨비나에 참석하고 상품을 입고한 판매자에게는 로켓그로스를 통한 매출 성장 심화 교육 초청 등을 제공한다. 웨비나는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판매자들이 우수한 상품을 어려움 없이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명회와 컨설팅을 진행하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