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활동 전문가 대상, 관리 중인 쇼핑몰 거래액에 따른 리워드 제공
사이트당 연간 최대 100만 포인트 지급
중개 및 판매 수수료도 없는데, 추가 리워드까지,전문가와 손잡고 고객 브랜드 성장에 기여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7월부터 업계 최초로 '쇼핑몰 리워드' 제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쇼핑몰 리워드'는 전문가가 아임웹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디자인·관리를 맡고 있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발생한 거래액을 월 단위로 합산해 현금성 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다. 1억원 구간마다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전월 거래액을 계산해 익월 15일 자동 적립된다. 전문가들은 사이트당 연간 최대 1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지닌다. 30만 포인트부터 출금 신청을 통해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임웹은 해당 제도를 시행함으로써 전문가들이 디자인 및 사이트 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고, 이를 통해 고객 브랜드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고객 브랜드, 전문가, 그리고 아임웹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제도라는 설명이다.
한편 아임웹의 '전문가 찾기'는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여러 디자인을 검증된 전문가에게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해 5월 출시됐다. 웹사이트, 브랜드 로고, 명함·브로슈어·상품 패키지, 사이트 상세페이지, 이벤트 배너 등 다양한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1000명 이상의 전문가가 등록 후 활동 중이다. 전문가와 고객 간 거래가 성사돼도 중개 및 판매 수수료가 들지 않아 전문가는 거래 수익을 온전히 가져갈 수 있으며, 고객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아임웹을 통해 생성된 브랜드 사이트만 누적 70만개가 넘으며, 지금까지의 여정에 아임웹과 함께해 온 전문가들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한다"며 "아임웹은 전문가들이 더욱 편리하게 비즈니스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전문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 우수한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고객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임웹은 누구나 자신만의 정체성과 아이디어를 담은 브랜드를 시작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환경을 지원하는 ‘브랜드 빌더’다.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 △100% 노코드 지원 △온라인 광고 및 CRM 기능 등을 통해 1인 셀러, 온라인 사업자, 소상공인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막대한 개발 비용 및 인력을 들이지 않고도 자신만의 웹사이트 혹은 D2C 커머스 사이트를 쉽고 안정적으로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예기획사 '안테나', ‘노티드’, ‘인생네컷’ 등 대중에 알려진 브랜드부터 ‘태화농수산’, ‘플리츠마마’ 등 브랜드만의 철학이 담긴 D2C 몰까지 현재까지 70만개 이상 브랜드가 아임웹을 통해 만들어졌다. 2023년 12월 아임웹 고객 브랜드의 누적 거래액은 4조원을 넘어섰다.
아임웹은 고객 브랜드가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널리 퍼트리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4년 브랜드 빌더로 리브랜딩했다. 브랜드 시작 과정에서 만나는 디자인 장벽부터 성장에 필요한 판매, 광고 등 다양한 기술·정보의 장벽을 허무는 환경을 조성해 브랜드 성장의 A to Z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임웹은 2021년 9월 알토스 벤처스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