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파트너스 솔루션, 링크디 /사진=라프디 제공
▲자사몰 파트너스 솔루션, 링크디 /사진=라프디 제공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이커머스 솔루션 스타트업 라프디가 28일 자사몰 파트너스 솔루션 ‘링크디’에 어필리에이트 할인 기능을 출시했다.

링크디는 자사몰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링크디를 활용하면 자사몰에서도 쉽게 ‘쿠팡파트너스’와 같은 파트너스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다.

최근 ‘디토(Ditto) 소비’가 유통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디토는 ‘나도’라는 뜻의 라틴어 단어로 인플루언서가 구매한 상품을 따라 사는 소비 트렌드를 의미한다. 

특히 디지털 네이티브(어린 시절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한 세대)라 불리는 ‘잘파(Z+Alpha)’ 세대의 소비 특징으로 꼽히기도 한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많은 운영 시간이 필요하다. 인플루언서 모집부터 성과 측정, 리워드 정산,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작업이 필요하다. 이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링크디는 자사몰 파트너스 솔루션으로 인플루언서 모집부터 성과 측정, 리워드 정산, 데이터 분석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 주기를 돕는다. 링크디를 활용하면 마케팅 담당자는 마케팅 기획만 하면 된다. 나머지는 링크디가 돕는다.

어필리에이트 할인 기능을 활용하면 인플루언서 고유 링크로 접속한 팔로워에게 특별 할인 금액으로 제품을 판매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오세용 라프디 대표는 “링크디를 활용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운영한 사례가 늘고 있다. 생활용품을 시작으로 식품, 패션, 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자사몰에서 링크디를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 자사몰이 인플루언서와 함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프디는 이번 기능 출시와 함께 기존 사명인 유자랩스(주)를 라프디(주)로 변경하고 기존 서비스명인 쇼핑파트너스를 링크디로 변경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