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적 보상과 촉진 네트워크를 통해 건강행태를 동기부여해 만성질환 관리 및 예방 목표
앱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커뮤니티 기능 활용 가능… 진입점 다양화
커뮤니티 기능으로 통합 및 간편하게 소통 가능한 공간 제공…

넛지헬스케어㈜ ‘캐시워크’, 커뮤니티 개편/사진 제공=넛지헬스케어㈜
넛지헬스케어㈜ ‘캐시워크’, 커뮤니티 개편/사진 제공=넛지헬스케어㈜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넛지헬스케어(주)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는 23일 전사 목표 중 하나인 ‘촉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개편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건강관리 경험과 팁을 공유하면서 서로 동기부여 해줄 수 있는 소통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촉진 네트워크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이야기’ 기능과 ‘소속’ 기능이 ‘커뮤니티’로 통합되어 한 공간에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편리하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친목 강화를 넘어 건강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는 동기부여 기제를 강화했다는 평이다. 또한, 기존 앱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기능을 웹에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진입점을 다양화했다.

커뮤니티에서는 ‘걷기 인증샷’, ‘팀워크 챌린지’ 외에도 ‘자유/일상’, ‘건강/운동’, ‘독서/자기계발’ 등 공통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만성질환을 관리 및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 속에서의 건강관리가 중요한데 유대감을 바탕으로 서로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는 촉진 네트워크가 필수적이다”며 “이번 커뮤니티 개편은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해 함께 건강 관리에 힘쓸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넛지헬스케어㈜의 전사 목표 아래 다양한 사용자들의 건강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앱 고도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캐시워크는 금전적 보상과 촉진 네트워크를 통해 사람들의 건강행태를 동기부여해 만성질환을 관리 및 예방할 수 있게 돕는다는 넛지헬스케어㈜의 전사 목표를 반영한 건강관리 앱으로 사용자들의 전방위적인 헬스케어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