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워크 ‘인증샷 챌린지’, 일상을 공유하며 재미를 느끼는 트렌드 확대에 맞춰 신규 기능 출시
신규 기능 출시와 동시에 ‘영양제 인증 챌린지’ 진행.. 참여자 약 60% 챌린지 달성 성공
‘한 줄 필사 인증 챌린지’ 16일부터 14일간 진행… 챌린지 성공 시 200만 캐시 배당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TeamWalk)가 일상을 공유하며 재미를 느끼는 트렌드가 확대됨에 따라 ‘인증샷 챌린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인증샷 챌린지는 챌린지에서 지정한 활동을 수행하고 촬영하여 인증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기존 스탬프 챌린지와 걸음 수 챌린지 외에 신규 챌린지를 통해 사용자의 챌린지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 기능 출시와 동시에 진행한 ‘물 마시기 인증 챌린지’, ‘영양제 인증 챌린지’에는 사용자들의 높은 참여가 이어졌다. 특히 지난달 30일부터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3일간 진행된 ‘영양제 인증 챌린지’의 경우, 약 60%가 챌린지 달성에 성공하며 인증샷 챌린지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캐시워크는 앞선 챌린지에서 사용자들이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더욱 다채로운 챌린지들을 준비해 선보일 계획이다. 가장 먼저 ‘한 줄 필사 인증 챌린지’를 오늘(16일)부터 29일까지 14일간 진행한다.
한 줄 필사 인증 챌린지는 글귀, 명언 등 인상 깊은 한 구절을 직접 종이에 필사한 후 사진을 찍어서 팀워크에 인증하면 된다. 매일 인증 시마다 캐시를 지급하며, 2주간 챌린지를 모두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200만 캐시를 배당 지급한다. 한 줄 필사 인증하기 챌린지는 캐시워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팀워크에 접속한 후 해당 챌린지를 선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넛지헬스케어㈜의 박정신 대표는 ”팀워크 챌린지에 대한 사용자 및 기업, 지자체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신규 기능인 ‘인증샷 챌린지’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특히 기업 및 지자체에서도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플로깅을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인증샷’으로 기록하고자 하는 니즈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신규 기능을 통해 다양한 챌린지를 기획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팀워크 스탬프 챌린지, 걸음 수 챌린지 및 인증샷 챌린지를 통해 구성원에게 금전적 보상과 건강 관리를 제공하는 B2B·B2G 플랫폼이다.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캐시워크(넛지헬스케어(주))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최근 건강 및 문화‧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걷기 인프라 확충 및 맨발 걷기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시민들의 걷기 활성화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으며, 동시에 팀워크와의 협업도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2023년 한 해 동안 지자체가 주최한 팀워크 챌린지 참여자는 누적 100만 명을 돌파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