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한국투자신탁운용은 5월 30일까지 한국포스증권과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는 인도의 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5대 대표그룹과 그 계열사에 집중투자하는 상품으로, 지난해 12월 설정됐다. 인도 5대 대표그룹은 타타그룹, 릴라이언스, 인포시스, HDFC은행, 바자즈다. 이들이 영위하는 사업 분야는 정보기술 기업부터 에너지, 금융, 경기소비재까지 다양하게 분산돼 있다.

인도 경제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모디노믹스(Modinomics)’ 정책 아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인도의 국내총생산(GDP)는 세계 5위 수준(약 3조3851억달러)에 달하며 올해 역시 7% 중후반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같은 성장세의 배경으로는 친기업적인 인도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꼽힌다.

투자자 관점에서는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에 가입 시 특정 업종에 대한 편중 없이 인도 경제 성장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다.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 가입은 현재 9개 판매사에서 가능하며, 이 가운데 한국포스증권에서는 ▲S클래스 ▲S-P클래스 ▲S-R클래스를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에 한국포스증권에서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 펀드에 가입하면 금액별로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구간별 문화상품권 지급 규모는 ▲100만원 이상 매수 시 5000원권 ▲300만원 이상 매수 시 1만5000원권 ▲500만원 이상 매수 시 3만원권 ▲700만원 이상 매수 시 4만원권이다. 경품은 6월 말까지 계좌 유지 여부를 확인한 뒤 7월 중 지급된다. 단, 퇴직연금 가입자의 경우 감독 규정에 따라 인당 최대 3만원의 문화상품권으로 경품 규모가 제한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는 올해 14% 이상 상승하며 같은 기간 인도 대표지수인 센섹스(SENSEX, 1.61%)와 니프티50(Nifty50, 2.49%) 수익률을 웃돌고 있다”며 “최근 10년간 연평균 7%의 경제성장률을 보인 인도 시장에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를 통해 투자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