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암스테르담서 韓 34개 기업 참가
양국 청년 구직자 155명과 채용 면접 진행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이슈앤비즈 배대은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9일부터 3주간 ‘2024 네덜란드 진출 한국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네덜란드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인재 채용 애로를 해소하고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한국 청년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네덜란드 로펌 ‘로이엔스 앤 로에프’가 네덜란드 진출 기업에 최신 고용노동법 및 현지 노무 현안 관련 실무 조언을 제공한다.

또 현지 정부 기관 ‘네덜란드 포인트 오브 엔트리’에서는 청년 인재의 현지 정착 및 취·창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도도 알린다.

이어 분야별 대표 기업들이 한국과 네덜란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자사의 인재상, 비전을 홍보하는 시간도 가진다.

오는 10일부터 3주간 면접 등 개별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여기서 KOTRA는 기업의 인재 확보를 위한 이력서 검토 및 매칭 과정을 지원한다.

전춘우 KOTRA 부사장 겸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양국의 미래인 청년 인재 교류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과 네덜란드의 경제 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우리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