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디자인 모드’에서 위젯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
브이리뷰, 알림톡 답장으로 리뷰 남길 수 있어 편리하게 많은 리뷰 수집 가능
AI 기반의 리뷰 분석 및 리뷰 큐레이팅 서비스 제공… 구매 전환율 평균 14.7% 상승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브랜드 빌더 ‘아임웹’은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운영하는 리뷰 마케팅 서비스 ‘브이리뷰’를 연동,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리뷰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게 했다고 1일 밝혔다.
아임웹에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고객들은 브이리뷰 연동을 신청한 후, ‘디자인 모드’에서 베스트 리뷰, 리뷰 모아보기 등의 기능을 위젯으로 선택해 간편하게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 아임웹 프로&글로벌 요금제 이용 고객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 브랜드는 브이리뷰의 다양한 위젯을 사이트에 노출함으로써 구매 전환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아임웹은 아임웹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는 모든 브랜드가 오로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 △웹 구축 △커머스 운영·관리 등 온라인 사업에 필요한 모든 환경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30여종의 템플릿과 아임웹만의 위젯, 다양한 디자인 에셋으로 웹 디자인 부담을 줄여주며, 특화한 디자인 모드를 제공해 코드 작업 없이 편리하게 사이트를 구성하고 꾸밀 수 있게 한다.
또한, △패션 플랫폼에 상품 연동 △물류 대행 △채팅 상담 등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해 누구나 쉽게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이리뷰는 AI 기술을 활용해 리뷰 수집, 리뷰 노출, 리뷰 관리, 리뷰 마케팅 등 쇼핑몰에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약 4800곳의 이커머스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한 리뷰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구매 의사 전환율을 평균 14.7% 높여주고 있다.
특히, 구매자가 쇼핑몰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알림톡에 답장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리뷰를 남길 수 있어 많은 리뷰를 편리하게 수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이 텍스트, 사진 혹은 동영상을 채팅하듯이 입력 및 업로드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쇼핑몰에 리뷰가 게재된다.
브이리뷰는 AI를 활용한 리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이 남긴 리뷰에서 긍정, 부정 키워드를 추출해줘 브랜드 오너가 쉽게 제품의 셀링 포인트 및 개선 방향을 파악하고 사업에 반영할 수 있게 한다. 또한, AI 리뷰 큐레이팅을 통해 매출 상승에 도움을 주는 리뷰를 선별, 잘 보이는 곳에 노출되게 함으로써 다시 한번 구매 전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
브이리뷰는 부정 리뷰 알림과 리뷰 필터와 같이 고도화된 리뷰 기능을 제공해 브랜드 오너의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을 돕고, 잠재 고객들의 구매 의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임웹은 브랜드를 운영하는 고객사가 더욱 편리하게 사업을 운영하고 손쉽게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자체 개발 혹은 연동해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아임웹은 브랜드의 사업 운영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빠르게 선보여 고객들이 주도적으로 사업을 설계하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개발 및 도입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임웹은 브이리뷰와의 연동을 기념해 브랜드 오너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이리뷰 베이직 요금제를 이용하는 브랜드 오너들에게 한 달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브이리뷰 인피니트 요금제 고객부터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리뷰 위젯 2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4월 21일까지 브이리뷰를 도입한 고객에 한해 4월 말까지 수수료도 면제한다. 연간 결제를 진행하는 고객사에는 결제 금액의 20% 할인이 제공된다.
아임웹은 누구나 자신만의 정체성과 아이디어를 담은 브랜드를 시작할 수 있도록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환경을 지원하는 ‘브랜드 빌더’다.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 △100% 노코드 지원 △온라인 광고 및 CRM 기능 등을 통해 1인 셀러, 온라인 사업자, 소상공인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막대한 개발 비용 및 인력을 들이지 않고도 자신만의 웹사이트 혹은 D2C 커머스 사이트를 쉽고 안정적으로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예기획사 '안테나', ‘노티드’, ‘인생네컷’ 등 대중에 알려진 브랜드부터 ‘태화농수산’, ‘베라베프’, ‘플리츠마마’ 등 브랜드만의 철학이 담긴 D2C 몰까지 현재까지 60만개 이상 브랜드가 아임웹을 통해 만들어졌다. 2023년 2월 아임웹 고객 브랜드의 누적 거래액은 3조원을 넘어섰다.
아임웹은 고객 브랜드가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널리 퍼트리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4년 브랜드 빌더로 리브랜딩했다. 브랜드 시작 과정에서 만나는 디자인 장벽부터 성장에 필요한 판매, 광고 등 다양한 기술·정보의 장벽을 허무는 환경을 조성해 브랜드 성장의 A to Z를 지원할 계획이다.
아임웹은 2021년 9월 알토스 벤처스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