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학원가 등 우수한 교육여건 갖춘 아파트, 꾸준한 수요 바탕으로 집값 상승 기대 가능
2024년 상반기 중 수원 이목지구에 ‘디에트르’(A-3,4BL) 분양 예정
[이슈앤비즈 박난희 기자] 수원 이목지구가 교육특화지구로 지정되며 대규모 에듀타운이 들어설 전망으로 일대 학부모 수요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약 650m에 걸친 상업시설 밀집지에 명품 학원가 조성 예정...북수원 일대 교육 중심지 기대
수원 이목지구에는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가 예정되며 교육 인프라 조성의 시작을 알렸다. 여기에 약 650m에 걸친 상업시설 및 중심상업지역을 따라 학원가 등 교육시설이 다수 들어서 명품 학원가 등이 계획되어, 인근 정자동 학원가나 천천동 학원가 못지 않은 북수원의 교육 중심지가 될 예정이다.
또한 면학분위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공공도서관(예정) 등도 들어설 예정으로 교육 특화지구 조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로부터 일정거리 내에는 유해시설 등이 들어설 수 없어 쾌적한 상권 형성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목지구에서는 인근 공원과 함께 쾌적한 상권, 대규모 에듀타운 등을 한번에 누릴 것으로 보인다.
-교육여건 우수한 평촌 학원가 일대 아파트(전용 84㎡), 6개월 새 약 2억 4,000만원 상승하기도
특히 우수한 학원가나 명문 학군을 갖춘 경우 투자자들까지도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꾸준한 학부모 등의 수요가 몰리며 임대•매매수요 부족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고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향촌롯데’ 전용면적 84㎡는 지난 3월 10억원에 거래되었는데, 지난 9월 12억 4,500만원에 거래되며 6개월 사이 2억 4,000만원 이상 상승하였다. 해당 단지는 평촌 학원가와 인접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다.
-수원 이목지구 GTX-C 노선(추진 중) 등 호재도 갖춰...2024년 상반기 중 ‘디에트르’ 분양 예정
이러한 가운데 수원 이목지구 일대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추진 중) 및 동탄~인덕원선(예정) 등의 굵직한 호재도 있어 미래가치는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수원 이목지구에는 대방건설의 ‘디에트르’ 브랜드를 갖춘 아파트 단지(A-3,4BL)가 2024년 상반기 중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의 세대 당 주차대수는 약 2.1대가 예정되어 시간대 관계없이 넉넉한 주차공간을 누릴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입주민 전용 수영장 및 유아풀, 실내체육관 등이 도입되어 압도적인 상품성을 바탕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기대를 받고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