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블릿PC로 확인하는 1:1 체형교정(각도 및 자세 교정)을 위한 보이는 문진
의학 박사들이 참여하고 A.I가 알려주는 동작 분석 데이터 서비스
내가 생활하는 곳의 GPS 기반 5-50km 이내 운동센터, 병원 추천 기능

[이슈앤비즈 박난희 기자]  히즈케어스(주)(대표 임승혁)는 신체기능 평가를 위한 동작 데이터 분석 전문 스타트업이다. 

전세계 10억명에게 신체 기능과 운동 능력 향상을 지원을 통해 행복한 삶의 회복 지원을 위한 미션과 한 사람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기술과 데이터로 할 수 있는 최선의 임팩트를 주는  글로벌 탑 티어 컴퍼니의 비전을 가지고 있는 작지만 인류 공헌에 기여하고자 하는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히즈케어스㈜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문진과 상담이 이루어지고 태블릿PC를 이용하여 동작검사가 이루어진다. 이 과정에서 의학박사들과 연구를 같이 진행하며 사용자들에게 편안한 사용과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방법을 개발하였다.

평가대상인 사람의 동작을 1:1 문진을 통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사진/동영상 등록으로 문제점을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하고, 얻어진 결과를 전문가와 매칭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동작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서 기업, 운동 센터, 일반사용자 등에게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이 가장 편안하게 움직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히스케어스(주)는 이미 2019년부터 재활운동 종합포탈을 통해 동작인식 기반의 재활운동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100개 가까운 재활운동 콘텐츠가 유튜브, 이북, 오디오북 등을 통해서 제공되고 있다.

211만명에 이르는 거북목 증후군, 780만명에 이르는 VDT증후군, 1,760만명에 달하는 근골격계 질환 환자들은 항상 병원에 가지는 못하지만 ‘케어’가 필요한 사람들이다. 히스케어스는 태블릿PC의 카메라를 활용하여 영상, 사진 등록 만으로 인공지능 모델 적용을 통해 신체 주요 관절의 움직임 동작에 대한 데이터 측정 및 분석을 진행한다. 각 지역별 거점 협력 운동센터 추천이 이루어지며, 일반인들의 동작 교정 서비스가 연계된다.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스타트업 히즈케어스㈜ (대표 임승혁) 서비스가 사용자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건강 관리 대상자와 전문가를 모집한다.

이번에 출시를 준비하는 Fiine는 신체 움직임 전문가를 모집하여 서비스 협업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며 이번에 참여하는 전문가들에게는 서비스 이용 방법과 활용방안에 대해서 문의 바란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