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경쟁 치열한 ‘한정판’ 부동산 상품 인기
-고품격 주거라이프 추구하는 자산가 등 수요층 영향 
-82가구만이 누리는 ‘탑엔드 하우스’… ‘오르펜트 해운대’ 관심

 

[이슈앤비즈 박난희 기자]소비재 시장에서 비롯된 ‘한정판’ 의 가치가 부동산 시장으로 옮겨 붙는 모습이다.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완판은 물론, 웃돈이 붙어 거래되는 등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통상 100가구 (실) 미만으로 공급되는 한정판 부동산 상품은 제한된 수량 탓에 희소성과 상징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득 상위계층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동일 단지 내에서 펜트하우스 타입이 인기를 끄는 것과 강남구 청담동 일대 한정판 부동산 상품에 국내 정 ∙ 재계 인사 및 유명 셀럽들이 다수 거주하는 이유 역시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한정판 부동산 상품은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나면서, 가격도 높게 형성돼 있다. 일례로, 단 29가구만으로 구성된 청담동 소재 ‘PH 129’ 전용 407.71㎡ 타입은 올해 공시가격이 162억4000만원으로, 3년 연속 전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로 꼽혔다.

이밖에, 유명 연예인 등이 분양받아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에테르노 청담’ 역시 29가구로만 구성된 대표적인 한정판 상품으로 평가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한정판 부동산 상품은 남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자 하는 자산가들이 주 수요층인 만큼, 입지나 상품성 등 여러 요소에서 일반 주거시설과는 차별화되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며 “자산가들에게는 자신의 신분이나 지위를 과시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는 동시에, 일반 수요자들에게는 선망과 동경의 대상이 되는 만큼,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의 대표 부촌인 해운대구에서 최고급 주거단지가 선보여 화제다. 단 82명만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인 ‘오르펜트 해운대’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파이엇디벨롭먼트는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서 ‘오르펜트 해운대’를 공급한다. 지하 7층 ~ 지상 29층 규모로, 오피스텔 전용 350 ~ 778㎡ 총 82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수량이 한정돼 있어, 수요자들 간 선점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오르펜트 해운대’ 는 하이엔드에서 한차원 진일보한 형태의 고급 주거문화를 일컫는 ‘탑엔드 하우스’ 콘셉트가 적용된다. 이를 위해 전 세계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단순한 주거공간의 개념을 넘어 복합예술공간으로의 변모를 꾀했다. 해외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내외부 설계 역시 돋보인다. 우선, 외부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등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가 중 한명인 장 미셸 빌모트 (Jean-Michel Wilmotte) 와의 협업을 통해, 직선과 창이 조화된 독특한 파사드 디자인을 적용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압구정2 ∙ 4구역 재건축사업 설계를 수주한 DA건축도 참여했다.

이를 통해 ‘오르펜트 해운대’ 는 가시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해운대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하는 랜드마크 건축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생활공간 내부는 다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슈퍼 펜트하우스 ∙ 듀플렉스 펜트하우스 ∙ 단층형 펜트하우스 등 3개 타입으로 구성하며, 입주민들이 취향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설계도 도입한다.

차량 전용 리프트를 통해 주거공간 내부에 슈퍼카 등을 주차할 수 있는 스카이 개러지가 도입돼, 차량을 집 안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다. 전 호실에 풀 발코니가 적용돼 사계절 내내 실내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부산의 파노라마 시티뷰와 오션뷰도 감상할 수 있다. 국내외 하이엔드 브랜드의 가구 및 가전도 다수 도입된다.

최고급 주거시설에 걸맞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최고급 호텔을 연상시키는 1층 로비의 경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적용돼 입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국내 최초로 국제 규격의 실내 테니스 코트가 조성되며, 수영과 아쿠아 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는 25m 레인의 수영장도 들어선다.

이밖에, 피트니스 ∙ 필라테스 ∙ 에스테틱 ∙ 사우나 ∙ 다이닝 존 ∙ 골프연습장 ∙ 스크린골프장 등 하이 소사이어티들 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인피니티풀이 갖춰진 옥상 루프탑 공간도 가치를 배가시키는 요소다. 

각종 컨시어지 서비스 및 첨단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선상파티 및 레저 등 차별화된 경험을 위한 요트 대여 서비스가 제공된다. 생활공간 청소와 세탁 ∙ 정돈 등 하우스 서비스를 비롯, 아트 큐레이팅 ∙ 생활편의 ∙ 차량 의전 ∙ 주차 대행 등 편의 서비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국내 첫 적용되는 세대별 비서형 로봇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컨시어지 서비스와 부재중 보안서비스 ∙ 세대 내부 홈 IoT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압 공기와 UV 자외선을 이용한 로봇 세차 ∙ 살균 서비스는 자동화 로봇들이 차량 이동 및 세차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현된다. 입주민들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자동화 시스템 구현으로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공조시스템으로는 LG 프리미엄 환기 시스템과 DOAS 시스템 실내 공조 맞춤 솔루션이 적용된다. 이처럼 ‘오르펜트 해운대’ 는 차별화된 공조시스템을 구성해 전용 공간과 외부 공간 모두 최적의 온 ∙ 습도로 관리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 ‘오르펜트 해운대’ 는 전 세계 랜드마크 건축물과 비견되는 국내 유일의 ‘탑엔드 하우스’라는 점에서 기존 국내에서 보지 못했던 신개념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한정판’ 상품의 가치가 날로 치솟는 만큼, ‘오르펜트 해운대’ 역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고 덧붙였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