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회천중앙역(예정), GTX-C착공(예정)
-84㎡A•B•C 총 621가구 분양

 

[이슈앤비즈 박난희 기자]경기도 양주시 회천지구가 완성형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회천지구는 경기도 양주시 산복동 일원 총 대지면적 410만 여㎡ 부지에 총 2만4404호 ∙ 계획인구 6만 1629명 등으로 계획된 택지개발지구다. 교통 ∙ 교육 ∙ 편의시설 등 각종 인프라가 활발히 구축되고 있는데다,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돼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 주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수도권 북부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자족도시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 섞인 전망도 나오고 있다.

뛰어난 미래가치를 예견하는 배경으로는 대규모 개발호재가 줄을 잇고 있다는 점이 꼽힌다. 우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착공을 앞두고 있다. 양주 – 수원역 및 상록수역 구간 85.9km를 잇는 노선으로, 개통시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것은 물론 일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실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는 그간 집값 상승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소재 ‘해솔마을7단지 롯데캐슬’ 전용 84.65㎡ 타입은 올 9월 4억8800만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올 2월 거래된 4억6000만원 대비 2800만원 뛴 것이다. 파주 운정신도시의 경우, GTX-A 노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양주 부동산 관계자는 “운정신도시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는 교통호재를 넘어 부동산 시장의 가치 상승을 주도하는 만큼, 부동산 시장에서 최대 호재 중 하나로 꼽힌다”며 “양주 회천지구 역시 GTX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자들 모두에게 관심이 높다”고 덧붙였다.

최근 수요자들의 시선이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으로 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대광건영은 경기도 양주시 회천지구 A12블록 일원에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을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은 지하 3층 ~ 지상 최고 29층 규모로, 전용 84㎡A∙B∙C타입 총 621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앞서 분양해 인기를 끈 바 있는 ‘양주회천 덕계역 대광로제비앙’과 ‘회천2차 대광로제비앙 센트럴’에 이어, 회천지구에 3번째로 공급되는 단지로, 향후 회천지구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은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회천중앙역(예정)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여 초역세권 입지를 자리해 종로 ∙ 시청 ∙ 용산 등지로 환승없이 한 번에 도달 가능하다. 단지 인근 평화로 ∙ 회천중앙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은 물론, 덕계역-옥정지구간 연결도로를 통한 옥정지구까지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원스톱 교육환경’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으로 유치원을 비롯, 초∙중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고, 고등학교 예정부지도 지근거리에 있는 등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이 구현된다. 학교 건립에 따른 주변 학원가 형성과 덕계도서관도 가까운 만큼,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최근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큰 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회천지구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은행 ∙ 병원 등의 이용이 쉽고, 회천중앙역 인근 유동인구를 겨냥한 상권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이마트 양주점 등 대형마트와 경찰서 ∙ 소방서 등 공공기관도 지근거리에 있다. 이밖에, 단지 앞으로 덕계천이 흐르고 있으며, 덕계천을 따라 수변공원이 조성돼 있다. 덕계근린공원을 비롯해 각종 근린공원이 지구 내에 위치해 힐링 라이프도 가능할 전망이다.

풍부한 개발호재에 기반,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인근 양주시 마전동 일원 대지면적 21만 여㎡ 부지에 총 사업비 1104억원을 투입, 경기북부 첨단제조기반 플랫폼 등 신성장 인프라 구축을 위한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되는 양주 테크노밸리가 오는 2026년 준공 예정이다.

양주시 산북동 일원에는 지식문화 및 정보통신산업, 첨단산업 및 기타산업 등의 업종을 유치하는 양주회천 도시첨단산업단지도 조성 중이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으로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은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만 구성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고, 5Bay 호텔식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연출했다. 또한 고품격 커뮤니티도 눈에 띄는데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은 회천지구의 우수한 주거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GTX-C 착공 등 빛나는 미래가치를 지닌 만큼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던 단지” 라며 “앞서 분양한 1차, 2차 단지와 함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회천중앙역 대광로제비앙’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마련된다. 오픈일까지 관심고객등록 이벤트를 진행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오픈을 맞아 C사 명품백 외 푸짐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