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스타트업 박난영 기자]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전문 브랜드 펫인뷰티(대표 김종학)는 탈착용과 사용이 간편한 제로 넥카라를 크라우드펀딩 전문회사 와디즈를 통해 9월30일 출시했다.
4가지 사이즈의 제로 넥카라는 얇지만 견고한 원단과 스테인리스스틸 와이어로 원의 형태를 충분히 유지할 수 있어 안전하면서도 가벼워 소형부터 대형의 반려동물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넥카라는 반려동물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예전에는 수술 후에 주로 사용하였지만, 지금은 먹는 음식으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 샴푸를 잘못 선택해서 생기는 가려움증, 여러 종류의 피부병이나 귓병, 눈병 등의 환부에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 사용하고 또한 발바닥을 자주 핥거나 몸을 긁는 습관 등을 교정할 때도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동물병원에서 주는 플라스틱 넥카라나 기존 제품들은 무겁고 시야를 가리거나 착용이 어렵고 반려동물 활동이 불편한 경우들이 많이 발생한다.
제로 넥카라는 와이어의 장력으로 인해 원형의 형태가 잘 유지되어 쉽게 말리거나 접히지 않아 핥거나 긁기 힘들며, 압력에는 형태가 변형되어 물 또는 사료를 섭취 하거나 일반적인 활동과 수면에 불편함 없이 움직일 수 있다.
목이 닿는 부분은 신축성이 뛰어난 면니트 원단으로 마감하여 착용감이 좋고 땀이 차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안쪽에 있는 고무줄과 스토퍼로 목둘레 크기에 맞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며 면니트 원단과 발수 가공 원단이 만나는 부분에 넉넉한 여유 주름이 있어 씌우고, 벗기기도 편하다.
또한 발수 처리한 원단은 부드러우면서도 촉감이 좋고, 물, 사료 먹을 때도 쉽게 오염되지 않으며, 오염이 된 경우에는 간편하게 물티슈로 닦아주면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외출 시에도 휴대가 간편하도록 트위스트하여 작게 접으면 별도의 파우치에 넣어 보관이 가능하다.
펫인뷰티 측은 “아이디어 단계부터 제품생산까지 반려인들의 의견수렴 및 착용 테스트를 마쳤으며, 십 여회에 걸친 샘플제작 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실용실안 및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lmc41366@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