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귀지&IT 테크 전문 기업 업템포글로벌(대표 오종훈, 이하 업템포)이 본격적으로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랭귀지&IT 테크 전문 기업 업템포글로벌(대표 오종훈, 이하 업템포)이 본격적으로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랭귀지&IT 테크 전문 기업 업템포글로벌(대표 오종훈, 이하 업템포)이 본격적으로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6일 밝혔다.

업템포는 그동안 베트남 기술교류회를 시작으로 동남아와 CIS지역에서 여러 차례 걸쳐 전시회, 비즈매칭, 네트워킹데이 등 다양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펼치면서 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MICE서비스 확장에 나선다. 

업템포는 세계 언어장벽을 허물고 있는 랭귀지 테크 기업이자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디자인, B2B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서비스 프로바이더 기업이다. 

업템포가 지니고 있는 번역 현지화 역량을 통해 특히 해외MICE 서비스에 대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업템포는 베트남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동남아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국제 행사 유치에 있어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한국-베트남 스마트시티 건설기술 협력 센터 기술교류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동남아 시장에 대한 역량을 입증했다. 

정승헌 업템포 COO는 “이번 MICE 사업 확장을 통해 기존 업템포의 현지화 역량에 더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MICE 사업까지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베트남 지사를 중심으로 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의 4차 산업 비즈니스 교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업템포는 다국어 통번역, 현지화 서비스와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번역 분야에서는 60개 언어로 3,500명 이상의 전문 링귀스트 인재풀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매년 평균 20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업템포는 앞서 지난 4일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ISO 9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생산, 공정, 연구 등 프로세스의 품질 관리 체계가 효과적으로 갖추어진 조직에 부여된다.

이번 ISO 9001의 인증으로 번역 현지화 및 개발 서비스에 대한 역량을 공식 입증하고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국내 기업의 브랜딩 사업에 대한 대외 신뢰도가 한층 제고될 것으로 업템포는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