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엠지 자사 브랜드 ‘스웹스(SWEBS)’, 미국 케이브(KAVE INC)와 합작 회사 설립
알엠지 자사 브랜드 ‘스웹스(SWEBS)’, 미국 케이브(KAVE INC)와 합작 회사 설립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홀로그램 보안 전문 기업 알엠지는 자사 정품 인증 플랫폼 브랜드 ‘스웹스(SWEBS)’가 올 9월 미국 케이브(KAVE INC)와 합작 회사를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 멤버사인 이 회사의 브랜드 스웹스는 홀로그램과 인증 시스템이 결합된 정품 인증 시스템이다.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로, 브랜드 홍보와 소비자 보호 효과를 얻는 것은 물론 이벤트 리서치 소셜 미디어(SNS) 연결 등 마케팅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유통 관리, 고객 관리, AS 및 워런티 관리까지 가능하다. 해당 기술에 대해서는 스웹스가 국내 최초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특허도 획득했다.

이번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해 양 사는 우선 미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정품 인증 서비스 및 유통 관리, 워런티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남미를 비롯한 인접 국가로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김희정 스웹스 대표는 “KAVE는 미국 기업의 요구와 사업 기회를 잘 파악하고 있으며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해 합작을 계기로 한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며 “미국 시장 개척 속도가 매우 빨라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알엠지는 2016년에 설립 브랜드 가치, 평판 및 소비자 신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올해 우수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았으며 유망중소기업으로도 인정받았다. 또 세계여성발명왕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기업의 기술적 우수성이 여러 측면에서 입증됐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