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분석 등 고도화된 라이브커머스 통계 기능, 안정적인 방송 송출 기술력 인정받아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모비두㈜가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SauceFlex)’를 ㈜신세계라이브쇼핑에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최근 최대 주주가 이마트에서 ㈜신세계로 변경됨에 따라 신세계백화점,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계열사 연계를 통한 ‘프리미엄 컨셉 차별화’를 통해 라이브쇼핑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밝힌 바 있다.
‘소스플렉스’는 모비두가 자체 개발한 자사몰을 위한 SaaS기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으로 기업이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AWS 인증 소프트웨어(AWS Qualified Software)'로써 수 백만명의 대용량 시청 유입 트래픽에도 안정적인 송출 환경을 제공한다.
고도화된 실시간 방송 시청 매출 데이터 분석기능과, 방송 URL에 간단한 파라미터값 추가만으로 마케팅 유입 경로에 따른 성과 분석이 가능한 FC(Funnel by Channel) 기능 등을 지원한다.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외에도 방송 제작 대행 ‘소스메이커스'와 마케팅 대행 ’소스애드'까지 올인원 라이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을 라이브로 생생하게 보며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쇼핑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은, 높은 구매 전환율을 이끌어 낼 수 있어 라이브커머스의 또 다른 장점으로 꼽힌다.
신세계는 프리미엄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다양한 만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혁신적인 성장을 기록하는 고객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했다.
모비두는 2013년 8월에 설립한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기업으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부터 마케팅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월 평균 1000회 이상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라이브 방송이 모비두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월 평균 3000만 뷰, 1500만명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1만 건 이상의 상품이 방송에 매칭되어 판매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