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10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신춘광상곡 제68번’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토리는 ‘아루’, ‘무츠키’ 등 ‘흥신소 68’ 학생들이 중심이 된다. 
학생들은 ‘키보토스’의 새해를 기념해 수많은 인파로 붐비는 새해맞이 행사장을 방문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과 마주하게 된다.

아루는 관통타입의 딜러다. ‘EX 스킬’ 사용 시 보유한 악행 1개 당 스킬 코스트를 획득하며,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입히고, 대상 주변에 적이 있을 경우 최대 11회 튕기면서 추가로 대미지를 가한다. 

무츠키는 신비타입 딜러이며, 아치형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주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 밖에 ‘새해 전통 무늬 배경’, ‘새해 릴렉스 코타츠’ 등 새해 분위기가 가득 담긴 가구 15종도 만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이벤트 스토리 및 퀘스트를 완료하면 ‘특제 신년 복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복주머니는 30일까지 ‘무츠키의 엘레프’, ‘카요코의 엘레프’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가능하다.

한편, 넥슨은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PV를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신춘광상곡 제68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