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박우량 군수)은 지난 23일 신안군청 1004회실에서 2022년 6월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 전라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신안군정신건강지원센터, 압해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 등 11명의 실무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6월 청소년복지 실무위원회는 관내 청소년들을 상담하며 발굴된 위기 청소년의 사례발표를 통하여 고위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 제시와 청소년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사례관리 개입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피드백과 각 기관의 업무 전문성을 공유하면서 신안군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안전망 연계를 확고했다.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우리군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위기에 처하지 않도록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굴과 맞춤서비스 지원을 위해 각 청소년관련 기관의 긴밀한 업무 협조 체계를 확고히 했다.
또한 개인 및 집단상담, 위기예방교육(학교폭력, 자살, 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신속한 지원 방안 및 사례관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청소년 지도․보호를 위해 24시간 상담할 수 있는 비대면 상담인‘청소년전화 1388’ 및 ‘신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
최진희 기자
koreanews4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