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소, 글로벌 뽀모도로 타이머 ‘포커스 키퍼’ 웹 버전 출시
픽소, 글로벌 뽀모도로 타이머 ‘포커스 키퍼’ 웹 버전 출시

 

픽소가 사용자 맞춤형 뽀모도로 타이머, 포커스 키퍼(Focus Keeper)의 웹 버전을 23일 출시했다. 

글로벌 누적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포커스 키퍼 앱은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집중력을 더욱 향상시키며 사용자 맞춤 스마트 기능을 갖춰 생산성을 한 단계 높인다.

포커스 키퍼는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앱에서 작동하는 타이머 기능을 갖춘 생산성 도구로 집중 시간 관리를 통해 일과 휴식을 병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뽀모도로 타이머 기술을 사용해 25분간의 집중 시간과 5분, 30분의 휴식 세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공부, 업무, 코딩과 같이 어떤 일에든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생산성을 높여 사용자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고 원하는 일을 성취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며, 피로감을 극복하고 뇌를 다시 훈련시키는 것을 도와줌으로써 생산성을 높이는 특징을 가진다.

 시간 관리 툴인 포커스 키퍼는 직관적이고 단순한 UI/UX, 포커스 시간 분석 차트,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게 유지하면서 전력 소모를 방지하는 다크 모드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옵션 설정을 통해 다양한 알람 소리를 선택하고, 배경음도 카페 소음, 해변가, 빗소리 등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의 집중력을 극대화한다.

앱을 통해 먼저 포커스 키퍼를 사용해 본 해외 사용자는 포커스 키퍼를 "게임 체인저"라고 묘사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포모도로 기법을 사용하는 "정말 간단한 앱"이라고 설명했다.

 최한솔 픽소 대표는 “모바일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포커스 키퍼를 웹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하도록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산성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사용 경험을 확장시키고 보다 더 많은 유저가 제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