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저녁 8시 첫 방송,  소스라이브 앱 회원가입 시 반얀트리 스파 마사지, 빔프로젝터 추첨 증정 이벤트 진행

/사진=모비두
/사진=모비두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종합 기업 모비두(대표 이윤희)가 한국관광공사, 야놀자, SLL 디랩과 공동 프로젝트로  ‘청년 힐링여행 - 번아웃트래블' 을 런칭하며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특화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번아웃트래블은 지친 대한민국 청춘들을 대상으로, 번아웃이 온 사연과 떠나고 싶은 힐링 여행지를 사전에 신청받아 심리치유 여행처방전으로 패키지 코스를 제안하는 컨셉의 콘텐츠이다.

래퍼 넉살과 카더가든이 함께 출연하여 스튜디오 룰루랄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연자 맞춤형 국내 힐링여행 코스를 소개하고, 영상에 나온 여행지를 공개 당일 소스라이브와 야놀자가 함께 특가 라이브 방송으로 즉시 연계하여 판매하는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프로젝트이다.   

8일 제주 첫 방송을 시작으로, 6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저녁 6시에 유튜브 영상 선공개 후 8시부터 여수, 평창, 가평 순서로 총 4주에 걸쳐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은 소스라이브앱과 야놀자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특가 라이브인 만큼 한국관광공사와 야놀자가 함께 20만원대 5성급 호텔 숙박권은 물론 투어티켓까지 최대 95% 이상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라이브 방송 중 구매대란이 예상된다. 

소스라이브에서는 번아웃트래블 런칭기념으로 이날부터 29일까지 방송 기간 동안 소스라이브 앱에서 신규회원 대상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기간 내 신규 회원가입 시 추첨을 통해 번아웃 특효 힐링템인 빔프로젝터, N서울타워 다이닝패키지, 제스파 손마사지기 등 테마 별 경품을 증정한다. 또 소스라이브 회원이 라이브 방송 중 시청 인증을 할 경우, 30만원 상당의 반얀트리 스파 마사지 이용권과 10만원 상당의 야놀자 상품권을 총 40명까지 추첨해 제공한다 

모비두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여행업계 대표 기업 및 공사가 함께 진행한 만큼, 코로나 이후 지친 일상과 번아웃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유쾌한 영상을 통한 웃음과, 행복한 라이브 특가를 발견하는 경험해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으로 하나금융투자, TS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시리즈B 투자를 유치, 총 95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있다. 

앞서 모비두는 지난 7일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SauceFlex)’로 ‘아마존웹서비스(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AWS Partner Software Path)’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소스플렉스는 모비두가 자체 개발한 기업용 라이브커머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자사몰과 앱 서비스에 간편 연동을 통해 쉽고 빠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비두 임종균 CTO는 “‘소스플렉스’가 라이브커머스 SaaS로써 ‘AWS 소프트웨어 패스’ 인증을 받은 것은 그동안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왔던 모비두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이러한 인증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AWS 기반 안정성 및 모비두의 수많은 기술 대응 사례와 더불어 모비두와 같은 기업이 알려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원을 돕는 AWS 덕분이다. AWS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사까지 모비두의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