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낵에 새롭게 런칭된 포크 게임 이미지(자료=시그마체인)
스낵에 새롭게 런칭된 포크 게임 이미지(자료=시그마체인)

 

[더블유스타트업 김수진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이사 곽진영)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1호 디앱(DApp)인 블록체인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이 신규서비스인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특히 신규서비스에 대한 보상으로 세계 최초로 공평하게 나누는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해서 눈길을 끈다. 

 

탈 중앙화 SNS 플랫폼을 지향하는 스낵은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메신저로서, 전 세계 40여개국의 20만명이 스낵의 오픈베타 테스트 사전 참가를 신청하여 화제가 되었다.

 

현재 스낵은 피드(페이스북), 채팅(카카오톡)을 기본으로 베팅 3종 서비스(베스트피드, 포크, 게임), 코인지갑, 마켓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스낵은 음성톡, 번역, 영상라이브톡을 제공할 예정이며 위치기반 SNS(LBSNS, Location Based Social Network Service)로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스낵앱과 웹에서 세계 최초로 동시에 런칭한 포크와 게임, 동영상 광고 서비스는 재미 요소와 함께 다양한 리워드(보상)으로 유저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낵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스낵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이를 추천하는 회원 모두에게 정확하게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시스템’을 가졌다는 것이다. 수익을 생태계 구성원과 모두 공정하게 나눈다는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을 시스템으로 구현했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스낵앱을 통한 여러 경로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면서 스낵을 보상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해시태그, 친구 초대, 발자국을 비롯해 콘텐츠 제작 및 광고 시청, 베팅, 투표 등의 활동 시에 지급된다. 

 

또한 피드를 작성한 콘텐츠 제작자는 무제한으로 좋아요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피드를 열람하는 참여자는 좋아요를 누르기만 해도 1일 10회에 한해 총 100스낵 보상을 받는다. 

 

사용언어는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추후 늘어날 전망이다.  

 

스낵(SNAC)은 현재 신규회원 이벤트,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미션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애플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의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스낵 PC버전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시그마체인은 4차산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ㆍ박제현)으로부터 10억 규모 프리A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sjkimcap@naver.com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