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주얼리, NFT 순금카드 선물하기 기능 출시
공간 빌려 바베큐 파티… 스페이스클라우드, ‘맛있는 5월’ 이벤트 진행
베네핏츠, 5월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진행

/사진= 토큰주얼리, 스페이스클라우드,베네핏츠 제공
/사진= 토큰주얼리, 스페이스클라우드,베네핏츠 제공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토큰주얼리, 스페이스클라우드,베네핏츠등 유망 스타트업체가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토큰주얼리는 가정의 달을 맞아 NFT 순금카드를 다른 사용자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출시했다. 

NFT 순금카드는 실물 교환이 가능한 NFT 기반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토큰주얼리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에게도 선물할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NFT 순금카드를 선물할 수 있다.

선물하기 기능 출시와 함께 이미 출시한 NFT 순금카드 1돈 외 1g부터 10돈까지 10가지 이상의 중량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된다. 생일 선물용으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하고 원하는 메시지를 사용자가 추가로 입력할 수 있다.

 선물하는 사람은 맞춤형 실물 순금카드를 주문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거쳐 선물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선물 받는 사람은 토큰주얼리 계정이 없더라도 선물 도착 알림 SMS에 연결된 링크를 통해 SNS 로그인을 이용한 회원가입과 선물 받기를 완료할 수 있다. 또한 분실과 도난의 위험이 없는 블록체인 기반의 NFT 순금카드를 소유하고 원할 때 언제든지 실물로 교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토큰주얼리는 "NFT 순금카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NFT라는 단어에 아직 생소한 사람들이 생일 선물할 때 고민을 줄이고, 의미가 담긴 가치 있는 선물을 쉽고 빠르게 선물할 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생활 공간대여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맛있는 모임을 즐기고 리뷰를 남기면 선물을 주는 ‘맛있는 5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맛있는 5월이란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공간대여한 곳에서 음식 모임을 즐긴 후 개인 블로그에 후기를 남긴 100명에게 배달의민족 5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리뷰 이벤트다.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따르면 5월은 공간대여업의 준성수기로 가정의 달과 대학가 엠티 시즌을 맞아 공간을 빌려 바베큐 파티나 사적 모임을 여는 이용자가 급증하는 달이다. 이에 스페이스클라우드는 해당 플랫폼으로 공간을 예약해 맛있는 모임을 열고 그 경험을 공유하면, 이용자에게 베네핏을 주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공간을 대여한 후 맛있는 모임을 즐긴 후기를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후 이벤트 공모 페이지(스페이스클라우드 공식 블로그)에 제출하면 된다. 

공간대여 후기에는 ▲스페이스클라우드 공간 예약 번호 제출 ▲해당 공간의 스페이스클라우드 링크 언급 ▲맛있는 음식이 담긴 모임 사진이 필수로 들어가야 한다. 이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한 후기 작성자에게는 선물 쿠폰이 지급된다. 

모임이 가능한 장소는 ‘맛있는 5월’ 기획전에 참가한 20여곳의 제휴공간을 포함해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등록된 파티룸, 공유주방, 루프탑 등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모든 공간이다. 

맛있는 5월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이 기간 동안 맛있는 모임 후기를 제출하면 된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베네핏츠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온 가족이 함께 시작할 수 있는 식단관리를 위한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베네핏츠는 30%의 할인율을 적용한 식단관리 세트를 선보이고 무료 배송의 혜택과 추첨 이벤트를 통한 선물 증정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가족들과 부모님이 선호하는 다양한 식단면 제품으로 구성된 4가지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부모님을 위한 식단면 고단백 세트’는 부모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 식단면 안동국시와 식단면 들기름소바, 식단면 생면으로 구성했다. 탄수화물을 낮추고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부모님 세대들에게 일상 식단으로 맛있는 건강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프로모션 세트 구매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을 선정해 각각 저당짜장소스와 저당카레소스를 선물로 전달할 예정이다.

진봉균 베네핏츠 공동대표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진 5월을 맞이해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소중한 가족들을 위한 프로모션이기에 가장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 만큼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많은 사랑과 앞으로도 베네핏츠와 단백질제면소 식단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