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스터디, 9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및 ‘토즈스터디센터’ 인수
아토스터디, 9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및 ‘토즈스터디센터’ 인수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독서실 브랜드 그린램프라이브러리를 운영하는 아토스터디가 메가스터디교육, 하나벤처스, 우미글로벌 등으로부터 9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메가스터디교육, 하나벤처스, 우미글로벌 등이 참여했다.

투자에 참여한 하나벤처스는 기업설명회(IR)부터 최종 투자금 납입까지 4주 이내에 마무리할 만큼 신속하게 투자를 결정하고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토스터디는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전국 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인 독서실 브랜드 ‘토즈스터디센터’ 인수를 완료했다.

아토스터디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 삼아 본격적 사업 확장에 나선다. 

그린램프라이브러리로 성과를 입증한 독서실, 스터디카페 운영솔루션 및 학습자 어플리케이션을 토즈스터디센터 등 타 독서실·스터디카페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기반한 온오프라인결합 학습자주도 플랫폼 및 에듀테크 사업 분야의 비중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신사업 준비를 상당 부분 진행한 만큼, 추가 투자유치도 검토 중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하나벤처스의 강훈모 상무와 김중건 책임심사역은 "독서실과 스터디카페는 학습자들에게는 집과 학교만큼이나 오래 자주 머무는 중요한 곳이지만, 그동안 시설의 양적 팽창만 있었을 뿐 질적 개선은 이뤄지지 않았다"며 "아토스터디는 1만1000개에 달하는 독서실과 스터디카페 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역량과 업계 최고 수준의 조직을 갖추고 있다. 선진 공부 문화를 이끌어가는 회사이자 사교육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회사로 성장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