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스타트업 김하성 기자]한국언론진흥재단은 오는 31일까지 뉴스 콘텐츠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 개발 등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22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사업’ 대상자를 공모한다.
공모 자격은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로 공모 신청은 웹 페이지 또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언론재단은 올해는 1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이 되면 1개사 당 3000만원 이내의 개발비를 지원받아 연말까지 시제품을 공개해야 한다.
재단은 선정사에 뉴스빅데이터 분석 API를 제공하고,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우수 서비스로 선정되면 10월 말 언론사와 관계자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데모데이에 참가할 수 있으며 우수한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에는 시상금도 주어진다.
올해로 7년차를 맞는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사업은 지난해까지 ESG 경영 분석정보를 제공하는‘지속가능발전소’, 금융콘텐츠 공유플랫폼‘머니스테이션’등 총 58개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해왔다.
언론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빅데이터와 AI 등 4차 산업 핵심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차세대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하성 기자
sungkim61@w-startup.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