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타트업] /사진=중기부DB
[오늘의 스타트업] 시흥창업센터, 국민대학교 등 입주기업 모집 활발 /사진=중기부DB

[더블유스타트업 이현영 기자] 25일에도 시흥창업센터의 2021년 상반기 입주기업 모집, 국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신규 기업 모집 등 스타트업에 대한 모집이 활발하다. 이에 더블유스타트업은 국내 스타트업의 동향을 [오늘의 스타트업]으로 정리해 관련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K창업포탈에 따르면 시흥창업센터, 국민대학교 등이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 시흥창업센터 2021년 상반기 입주기업 모집

시흥창업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입주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한다. 우수 역량을 보유한 첨단기술 및 제조, 디자인, 콘텐츠 융복합 분야 창업 기업과 스타트업 지원기업이라면 누구나 입주 가능하다. 오는 3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역량, 기획력, 성장전망, 시장성, 지원동기 및 입주의지, 객관적 지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한다.

일반 스타트업은 6개월 단위로 연장평가를 통해 3회 연장 가능해 최대 2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 지원업체는 1년 단위로 연장평가를 통해 1회 연장 가능해 최대 2년 입주할 수 있다. 입주는 2021년 1월 1일 예정이며 실입주 시기는 조정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산업진흥원 기업지원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 국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신규입주기업 모집

국민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신규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입주계약일 현재 사업자 등록일 기준 3년 이내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이다. 신청 기업은 이달 29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해야한다. 서류평가는 오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이루어지며 최종 발표는 12월 3일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최종 발표 후 개별 협의를 통해 정해진다. 단, 발표 후 2주 이내 입주해야한다.

◆ InnoWork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InnoWork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  우수하고 참신한 사업아이템과 도전정신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가를 적극 지원하고자 창업 기업을 모집한다. 이노워크에서는 20년 이상의 사업 경험이 있는 멘토에게 사업의 방향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조언과 자문,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사업 심사위원 경력의 멘토의 창업지원 사업 선정을 위한 멘토링과 자문을 직접 받을 수 있다. 코로나 유행 기간 동안에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1일까지 받으며 창업기업, 창업예정자 또는 1인 창조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입주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이며 개발비, 마케팅비를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매월 세무회계 비용 50% , 구글 무제한 드라이브 이용, 24시간 냉난방, 전기료 매월 무료, 인터넷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는다. 

◆ 핀테크기술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핀테크기술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창업 5년 이내 핀테크 분야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가진 사업자 또는 예비창업자는 내달 1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입주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하며 역량, 시장성, 기술성 등으로 평가받는다. 

입주기간은 기본 6개월이며 심사를 통해 최대 4년까지 입주 가능하다. 입주부담금은 없으며 전액 지원된다. 선정기업은 임대료 및 관리비 등 전액지원, 기술·서비스 개발과 실험에 필요한 시설 및 업무인프라 제공, 보안성 강화 컨설팅 등 맞춤형 등을 지원받는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