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 포스터 [경기도 제공]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 포스터 [경기도 제공]

 

[더블유스타트업 이현영 기자] 미래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을 볼 수 있는 ‘제4회 판교 자율주행모빌리티쇼'가 15일 개막됐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에 접목 가능한 자율주행차·드론·로봇 등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 및 제품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베어로보틱스 ▲브이디컴퍼니 ▲도구공간 ▲엑사로보틱스 ▲트위니 ▲스팀메이커 ▲유비파이 ▲에스더블유엠 등 국내 유망 자율주행 모빌리티 스타트업들이 대거 참가해 이목을 끌고 있다.

 

자율주행 기술이 결합된 비대면 서비스 시연, 일상생활 속의 자율주행 기술 전시, 경기도 제로셔틀 시승회, 자율주행 랠리·배달 모빌리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사흘간 진행된다.

 

개막날인 15일과 16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필요한 개인과 기업에게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체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전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장과 판교 일대에서 서비스 시연이 진행된다. 비대면 방역을 위한 자율주행 방역 로봇, 다수의 고객이 방문하는 요식 업체를 위한 비대면 서빙 로봇, 자율주행 방범 로봇, 자율주행 기술과 산업 청소기가 결합된 고효율 청소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시연은 행사기간 종료 이후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판교 자율주행 광장에서 판교제로시티에서 개발되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과 적용 사례, 실증 참가 기업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용할 수 있는 비대면 자율주행 모빌리티 제품 전시, 경기도의 자율주행 핵심 정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드론과 자율주행차, 배달 모빌리티를 이용해 연속적인 물품 배송 서비스를 보여주는 자율주행 랠리가 펼쳐진다. 랠리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물품 주문과 자율주행 드론을 통한 1차 항공 배송, 자율주행차를 통한 2차 배송, 소형 배달 모빌리티를 이용한 목적지 배송 등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완성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보여주는 이번 행사는 모든 과정이 판교 자율주행모빌리티쇼 유튜브 채널로 중계된다.

 

저작권자 © 이슈앤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