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박현정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4일 자체브랜드(PB) 상품인 'PLUX(플럭스) 커스텀 키보드'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상품은 고객이 취향에 맞춰 키캡뿐 아니라 키보드의 상판인 프론트 커버까지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론트 커버와 포인트 키캡의 색은 '카밍 실버', '블라썸 핑크', '젠틀 블루' 등 세 가지다.
PLUX 커스텀 키보드는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색상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키캡 뿐만 아니라 키보드의 상판인 프론트 커버까지 손쉽게 교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조사를 통해 키보드 사용시 느끼는 불편점과 필요 요소들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품 설계 시 적극 반영했다.
키보드 사용 시 불편점 1위가 '틈새 먼지 청소의 불편함'이었다. 롯데하이마트는 프론트 커버 분리 설계를 통해 이를 해결했다. 프론트 커버가 분리되며 색상 교체 뿐만 아니라 분리 후 키보드 틈새에 끼어 있는 먼지까지 더 편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키캡 분리용 리무버, USB 수신기를 자주 분실한다는 의견을 반영, 고객이 필요할 때 언제든 간편하게 꺼내쓸 수 있도록 키보드 후면에 이러한 관리도구를 보관할 수 있도록 매립형으로 설계했다.
최적의 타건음, 타건감도 반영했다. LCD 화면과 조절 노브를 탑재해 컴퓨터의 조명 밝기, 볼륨 조절 등 자주 사용하는 설정들을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PLUX 커스텀 키보드 론칭을 기념해 30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 구매 시 1만 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1만 점을 증정한다. 리뷰 작성 시 추가로 엘포인트 1만 점이 증정한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해외소싱부문장은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키캡부터 프론트 커버까지 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키보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가 제품 디자인부터 설계, 검수까지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자신있게 선보이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