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박현정 기자] 편의점 CU는 글로벌 e스포츠 기업 T1의 리그오브레전드(LoL) 국제대회 결승 진출을 기념해 사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T1은 현재 진행 중인 LoL 국제 대회에서 4년 연속 결승에 진출한 글로벌 e스포츠 명문 구단이다. CU는 T1과 지난 2022년부터 매년 협업을 이어오며 다양한 컬래버 상품과 마케팅을 통해 팬들과 함께 응원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CU가 출시한 T1 제휴 상품 5종(간편식 4종·핫팩 1종)을 구매하면서 포켓CU 멤버십 QR코드로 포인트를 적립하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발급된다.
스탬프 이벤트 대상 상품인 간편식 4종은 CU가 T1의 국제대회 진출을 기념해 지난 9월 출시한 △3XL T1 돈까스 삼각김밥 △T1 데리야끼 치킨 김밥 △T1 리얼 비프 버거 △T1 불고기 볶음면 등이다.
또한 T1 팬들이 추운 날씨에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실제 선수단도 사용한 'T1 탑티어 핫팩'을 10만 개 한정으로 출시했다. T1 로고를 그려 넣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후 포켓CU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선수의 유니폼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선수들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액자에 담아 증정한다. 선수 당 유니폼 1장씩 총 5명을 선정하며 당첨자는 12일 발표된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T1 컬래버 상품은 선수들의 취향을 반영해 메뉴를 구성하고 팬들과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한 점이 인기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강력한 상품력과 마케팅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종업계와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