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앤비즈 박현정 기자] 11번가가 카테고리별 MD(상품기획자)들이 직접 선별한 추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 'MD픽!'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중시하는 '시성비'(시간+가성비)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 전문가인 MD들이 할인율, 판매량, 리뷰 평점 등 기준에 따라 상품을 엄선해 고객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빠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MD픽!은 △오늘의 픽!(특가 판매 상품) △금주의 픽!(판매 상위권 상품) △추천 픽!(리뷰 평점 4.0 이상 상품) 제품들을 큐레이션해 보여준다.
가격 경쟁력에 집중한 상품들을 모아 보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딜 프로모션 종료가 임박한 할인상품 △11번가 내 최저가 상품 △30일 내 최저가 상품 등 MD가 엄선한 다채로운 특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그룹장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강화됨에 따라, 제품을 탐색하고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시장 경험과 안목을 갖춘 MD들의 추천으로 고객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취향을 넓혀가는 '발견형 쇼핑'의 재미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정 기자
guswjd4758@issuenbiz.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