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속보] 전국 내륙 중심 짙은 안개, 출근길 교통안전 유의
기상속보/영상=기상청
[이슈앤비즈 박소란 기자]
< 중점 사항 >
○ 오늘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 안팎으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
○ (안개) 오늘(5일) 오전(10시)까지 경기남부내륙과 강원내륙, 충청권내륙,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지역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 특히,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 인접한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기온이 낮은 일부 지역에서는 지면에 안개가 얼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도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내륙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겠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 기온 >
○ (기온) 오늘(5일) 낮부터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1~11℃, 최고 15~20℃)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 오늘(5일) 낮최고기온은 16~22℃가 되겠습니다.
- 내일(6일) 아침최저기온은 3~12℃, 낮최고기온은 18~22℃가 되겠습니다.
- 모레(7일) 아침최저기온은 5~14℃, 낮최고기온은 16~22℃가 되겠습니다.
- 특히,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내일(6일)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 안팎으로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오늘 중부내륙과 강원산지를 중심(일부 강원내륙.산지 내일까지)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곳이 있겠고,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수확철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