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필먼트 ‘품고’, ‘카페24 매일배송’에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자사몰 빠른 배송 지원
‘카페24 매일배송’, 자사몰 빠른 배송 지원 서비스, 주말포함 주문 확인 즉시 출고∙포장∙배송 처리 ‘품고’, 큐텐재팬의 파트너사, 빠른 배송과 자사몰 배송 운영 경험 풍부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 운영기업 두핸즈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Cafe24)가 최근 온라인 사업자를 위해 출시한 ‘카페24 매일배송’에 품고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배송 속도를 앞세워 성장한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은 높은 수수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구매 전환율과 고객 만족도를 이유로 대부분의 셀러들이 입점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전문 풀필먼트 기업들이 자사몰을 위한 물류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면서, 브랜드들은 자사몰 중심의 D2C(소비자 직접판매) 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추세이다.
이번에 품고가 카페24의 ‘카페24 매일배송’에 제공하는 풀필먼트 서비스 역시 자사몰의 빠른 배송 실현을 지원한다.
주요 서비스는 자정까지 접수된 주문을 새벽에 출고하는 ‘24시 주문 마감’과 일요일을 포함한 주말에도 제품 출고가 가능한 ‘주7일 배송’이다. 판매처별로 자체 물류 브랜딩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차별화 요소이다.
품고는 ‘24시 주문 마감’을 2021년부터 안정적으로 운영해왔으며, 올해 한국과 일본에 선보인 ‘주7일 배송’도 차질 없이 제공하고 있다.
마녀공장의 ‘마법배송’, 화해의 ‘화해배송’ 등 다양한 브랜드 자사몰의 배송 운영 경험을 통해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큐텐재팬의 EFA(이베이 풀필먼트 얼라이언스) 파트너사로 합류해, 큐텐재팬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칸닷슈’도 지원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이달 출시한 ‘카페24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주말을 포함한 일주일 내내 빠른 출고와 배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미리 상품을 입고시키면, 주문 확인 즉시 출고∙포장∙배송까지 모두 알아서 처리된다. 온라인 사업자는 적용 상품에 ‘카페 24 매일배송’ 태그를 부착해 빠른 배송을 강조할 수 있으며, 자사 브랜드 네이밍을 활용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두핸즈의 박찬재 대표는 “풀필먼트 서비스는 단순한 물류 대행을 넘어, 브랜드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라고 강조하며 “품고는 자사몰 경쟁력 강화를 준비하는 브랜드에 풀필먼트 운영 안정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24 매일배송에서 품고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페24 스토어에서 ‘다양한 배송’ 앱을 설치한 후, 배송사로 ‘품고’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