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체인, 중국 정부 블록체인 TCC와 연결…“Web3 게임 국경 넘는다”
중국 국가 블록체인 ‘TCC’와 공식 연결 갈라체인, Web3 진출의 새 경로 개척 갈라 생태계, 중국 게임 시장 맞춤형 온체인 프레임워크 갖춘다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갈라(Gala)’는 자사 레이어1 블록체인 ‘갈라체인(GalaChain)’이 블록체인 게임 ‘샤프넬(Shrapnel)'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 중국 국가 블록체인 시스템인 ‘신뢰받는 저작권 체인(Trusted Copyright Chain, 이하 TCC)’과 협력하는 최초의 해외 블록체인이 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갈라체인은 중국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 최초로 진입한 블록체인이 됐다.
갈라는 파트너십을 통해 약 6억 명 규모의 중국 게임 이용자들에게 법적 규제에 부합하는 형태의 NFT 및 디지털 자산 접근 경로를 제공하게 된다.
양측 협력의 핵심은 갈라체인과 TCC를 연결하는 디지털 브릿지 구축이다. 구축된 브릿지는 중국 현지 법률과 디지털 콘텐츠 규제를 철저히 준수하며 중국 내 NFT 등록이 가능한 합법적 프레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산의 등록과 이동, 거래에 이르는 모든 과정은 온체인으로 기록되며 특히 갈라는 글로벌과 중국 간 자산이 이동할 때마다 갈라 코인($GALA)을 소모하도록 설계해 유틸리티를 강화하고자 한다. 갈라체인의 온체인 대시보드에는 이 활동이 실시간 반영되며, 생태계 내 투명성과 추적성을 제공한다.
함께 발표된 주요 협업 대상은 AAA급 추출 슈팅 게임인 ‘샤프넬(Shrapnel)’이다. 샤프넬의 개발사 ‘네온머신(Neon Machine)’은 기존 플랫폼인 ‘아발란체(Avalanche)’ 기반의 경제 시스템을 갈라체인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 시장에 특화된 FPS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중국 내 수익의 최대 10%를 샤프 토큰($SHRAP) 재매입에 사용하는 구조도 설계했다.
이를 통해 갈라는 게임 콘텐츠와 토큰 경제 양 측면에서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게 된다.
샤프넬과 갈라는 중국 내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참여 또한 독려하고 있다. 인플루언서를 위한 초대 링크 및 초대 NFT를 활용해 각 지갑의 활성화, 인증, 플레이테스트 참여 등 유효 활동을 추적하며, 해당 활동은 $GALA를 소모하고 보상으로 이어진다. 모든 행동 데이터는 온체인 카운터에 기록되며, 참여자는 자동으로 보상을 획득한다.
이는 사용자 기반 확산을 위한 구조화된 인센티브 프로그램으로, 중국 로컬 사용자 특성을 고려한 접근이다.
갈라는 이번 협력을 기념해 갈라 지갑 보유자와 네온머신의 기존 플레이어에게 TCC에 미러링되는 최초의 NFT를 에어드랍할 계획이다. 해당 NFT는 샤프넬 1차 플레이테스트 참여권을 보장하며, 72시간 한정 청구 가능 창구를 통해 제공된다. 이 NFT는 갈라체인과 TCC 간 브릿지를 통해 중국에 등록되는 첫 번째 사례로, 실제 NFT의 ‘국경 간 유통’이라는 개념을 실현하게 된다.
TCC 국가운영센터 쉬안 홍량(Xuan Hongliang) 소장은 “샤프넬과 갈라게임즈가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는 6억 명 이상의 중국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FPS 게임 개발에 공동 투자할 예정이며, 이번 계약은 TCC와 갈라 간 협력의 공식 출발점이자, 글로벌 게임 산업 내 디지털 자산 유통을 위한 신뢰 기반 인프라 구축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갈라게임즈 창립자이자 CEO인 ‘에릭 쉬어마이어(Eric Schiermeyer)’는 “샤프넬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갈라체인을 TCC에 연결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모든 크로스체인 전송은 갈라 코인을 소모하여 태평양 양측 플레이어를 위한 네트워크를 강화합니다. Shrapnel 덕분에 이제 성능과 규제 준비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통해 중국의 방대한 게임 커뮤니티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네온머신 CEO ‘켄 로스먼(Ken Rossman)’은 “갈라체인과 TCC의 파트너십은 중국과 글로벌 유저에게 게임 자산의 진정한 소유권을 제공하는 이정표”라며 “규제를 준수하면서도 국경 없는 플레이어 주도 경제를 실현해, 더 투명하고 확장성 있는 게임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갈라체인과 TCC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정부 정책 체계에서 운영되는 시장에 진입해 생태계를 확장하는 첫 사례 중 하나로, Web3 게임 산업의 국제화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