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키키, 유아 한글·소근육 발달 교구 '탄탄브레인' 와디즈 펀딩 진행 '눈길'
한글학습과 소근육 발달을 동시에 돕는 올인원 교구 '탄탄브레인' 선보여 1월 23일 오전 11시부터 와디즈 펀딩 시작 강예슬 와우키키 대표 "교육 현장 경험 바탕으로 놀이와 교육의 균형 맞춘 제품"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언어치료 전문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와우키키는 오는 23일 유아용 한글·소근육 발달 교구 '탄탄브레인'을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탄탄브레인'은 한글 학습과 소근육 발달을 동시에 지원하는 올인원 교구다. 기존 한글 교구들이 크고 무거워 휴대가 어렵고 글자 피스가 쉽게 분실된다는 단점을 개선했다.
특히 A4 크기의 휴대성 높은 보드와 깔끔한 보관함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연령대별 맞춤 활용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3~4세는 놀이처럼 자연스럽게 한글에 노출되며 흥미를 유도하고, 5~7세는 단어 조합 놀이를 통해 능동적으로 한글을 학습할 수 있는 단계별 학습 시스템을 도입했다.
여기에 교구와 함께 제공되는 교육 영상을 통해 가정에서도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와우키키는 제품 출시에 앞서 50명의 체험단을 대상으로 한 달간 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공통적으로 체험단은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한글을 즐겁게 배웠다"고 평가했으며 ▲"한글에 흥미붙이기가 쉬웠다" ▲"아직 한글을 어려워하고 흥미없어했는데 자연스레 공부하게되어 좋았다" ▲"놀이형식으로 모음과 자음의 조합에 따른 글자 생성 룰을 익히며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구체적인 피드백을 전달했다.
'탄탄브레인'의 와디즈 펀딩은 1월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픈되며, 다양한 구성의 패키지를 선보인다.
대표 패키지로, 200개 한정 슈퍼 얼리버드로 제공되는 '한글놀이+소근육발달 올인원 세트'는 44% 할인된 8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 세트는 ▲탄탄브레인 ▲소근육 학습교재 3권 ▲글자보관 메쉬 파우치 ▲단어카드 30장 ▲한글모양자 ▲한글자석 등이 포함된다.
강예슬 와우키키 대표는 "지난 몇 년간 교육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교구를 개발했다"며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언어발달을 위해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중심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이어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와우키키의 교육적 가치를 전달하고, 아이들의 학습과 놀이를 지원하는 의미 있는 여정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