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스타트업 컨퍼런스 참가 스타트업 모집
[더블유스타트업 현가흔 기자]
세계 최대 규모 스타트업 컨퍼런스인 ‘Slush Helsinki 2019’에 참가할 국내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전국 11개 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네트워크 및 현지 파트너십 강화, 글로벌 진출 역량 확보를 위해 핀란드(헬싱키)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에 참가 시 전시부스, 현지 투자자ㆍ기관 미팅 세팅 및 현지 프로그램 참가 등을 지원해준다.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Messukeskus Helsinki, Finland에서 열리는 ‘Slush Helsinki 2019’는 2008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네트워킹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다.
약 4천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하고, 투자자 1800명을 비롯해 2만5천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이 행사는 데모부스, SLUSH 100(피칭 경연), Founders Day(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되며, 전시보다는 부대행사에 집중한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가 가능한 스타트업은 ①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2조에 의한 창업기업으로 창업 후, 만 7년이 지나지 아니한 기술 기반 창업기업 ②글로벌 진출 계획을 가진, 영어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스타트업이며, (1) 사업소개서, 브로셔, IR피칭 등 자료가 영문화 되어 있지 않은 기업 (2)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이 불가 (3) 대표자 또는 등기이사가 참여 불가한 기업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가가 확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전시부스(1일) 전액, 입장권(1인) 전액, 출장비(금1,500천원)이 지원되고, 참가 스타트업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 교육 운영과 현지 투자자ㆍ기관 미팅 세팅 및 현지 프로그램 참가도 지원된다.
접수기간은 각 지역센터별 공고문을 참조하면 되며, 신청은 대구는 이메일 접수, 경남은 이메일 또는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신청 서류는 신청서, 제안서, 발표평가 자료 등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