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aSSIST '글로벌 미래전략 CEO 과정 개설·운영 MOU' 체결

교육과정 공동 개설·운영 내달 말까지 신입생 모집

2024-07-15     배대은 기자
(왼쪽부터) 15일 서울 염곡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본사에서 열린 '글로벌 미래전략 CEO 과정 개설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과 문휘창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이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제공

[이슈앤비즈 배대은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15일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와 '글로벌 미래전략 CEO 과정 개설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오는 9월 5일부터 매주 목요일 15주간 진행되는 '글로벌 미래전략 CEO 교육과정'의 개설 및 운영에 상호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과정은 국내 워크숍 1회, 해외 워크숍 1회를 포함하며 글로벌 비전 및 경영전략 수립을 원하는 기업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최신 글로벌 트렌드 분석 ▲비즈니스 전략 수립 ▲혁신 사업 모델 개발 등이다.

KOTRA는 이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는 전략적 접근 방법, 글로벌 시장 통찰력, 전략적 자문을 제공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면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문휘창 aSSIST 총장은 “이번 협약은 경영전문대학원인 aSSIST와 글로벌 현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는 KOTRA가 함께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해 글로벌 밸류 체인의 혁신적 트렌드와 관점을 이론, 실무적으로 공유하고 전략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참여 기업에 경영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며 글로벌 경영 마인드와 통찰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우리 기업이 글로벌 공급망 재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I 전환 등 급변하는 글로벌 산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129개 해외 무역관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교육 과정에 담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KOTRA는 aSSIST와 같은 전문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하여 우리 기업의 미래 전략 수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 참가 신청은 다음달 30일까지 KOTR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