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아이돌차트 평점랭킹 146주 연속 1위...새해에도 팬클럽 영웅시대 선한영향력 찬사 쏟아져
[이슈앤비즈 김하성 기자]국민 가수로 우뚜선 가수 임영웅이 팬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에서 146주 연속 1위를 질주했다.
12일 아이돌 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은 1월 첫주(1월 5일~1월 11일) 아이돌차트평점랭킹에서 43만 2557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에서 146주 연속 1위다.
스타에 대한 실질적인 팬덤의 규모를 가늠할 수 있는 '좋아요'에서도 임영웅은 가장 많은 4만20131개를 받아 역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2023년 금영노래방 OST 연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욕망의 불꽃' OST(가수 이문세)가 원곡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리메이크 이후 세대를 불문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23년 기준 전국 금영노래방 반주기, IPTV(KT기가지니, Btv), 모바일 앱 '가방'을 통해 금영노래방 차트를 집계한 결과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월간 OST 차트 1위에 올랐다.
한편 2024년 갑진년 새해에도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기부와 봉사를 진행,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지난 11일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서울2구역방’ 회원들이 홈리스 월드컵을 지원하기 위해 모은 성금 1052만 3300원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팬클럽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아 금액으로, '홈리스 월드컵' 지원을 위한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쓰인다.
'영웅시대 서울2구역방' 라벤다(이현정) 방장은 "평소 축구를 좋아하는 임영웅을 생각하다가 홈리스 월드컵이 올해 한국에서 개최한다는 사실을 알고 홈리스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기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성금을 모으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은 "스타와 팬클럽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팬덤 문화를 영웅시대가 만들어가 주심에 감사하다"며 "기부 캠페인으로 모인 소중한 성금은 홈리스 월드컵 지원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영웅시대 서울2구역방'은 지난 2021년부터 사랑의열매와 연을 맺고 어르신 인공관절 수술비, 한부모가정 지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원 등 누적 3358만 3300원을 기부했다.
'영웅시대 서울2구역방'은 (재)한국소아암재단, 대한적십자사 등 매년 기부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봉사나눔방 '라온'은 지난해 12월 23일 양평 로뎀의집에서 30번째 급식봉사와 기부를 진행했다.
이번 급식봉사는 성탄절을 맞이하여 특별식으로 명란파스타와 양송이스프, 미니돈가스, 과일샐러드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캔디주머니와 성탄케잌을 선물하였고 급식비 포함한 후원금은 200만원이라고 팬클럽은 밝혔다.
봉사나눔방 '라온'은 매년 연말이면 어려운 곳을 찾아 성탄기부를 하고 있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 '부천웅사랑방'은 지난달 21일 다함께돌봄센터(복사골문화센터)점을 방문해 따뜻한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부천웅사랑방은 "소규모 모임이지만 회원들과 함께 후원을 통해 아이들을 위한 돌봄 지원을 함께 할수 있어서 뿌듯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선한영향력을 전파하고, 좋은 일에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채수희 센터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아동들은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며, 더 크고 푸른 꿈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따뜻한 나눔에 감사를 표했다.
소규모 모임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의 아이들을 위한 돌봄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부천웅사랑방'. 이들은 이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임영웅 팬클럽 안동영웅시대 스터디방은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안동시 취약계층에 '정(情)담은 연탄' 1000장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안동영웅시대 스터디방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했다.
이날 회원 7명은 안동 용상동과 남선면 취약계층 세대를 방문해 연탄을 전달했다.
안동영웅시대 스터디방 회원들은 평소 경북적십자사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제빵 나눔 봉사, 희망 나눔 성금 기부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